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독일,유럽] 곰팡이(schimmel), 석회(Kalk) 청소세제

오늘은 오랜만에 욕실 대청소를 했어요.^^

꼬북아내가 부지런한 편이 아니어서 자주 하는 편은 아니예요. 그래서 욕실의 곰팡이와 석회 자국을 보면서 ‘청소해야 되는데...’ 라는 부담감을 느끼지만 청소하는 것을 미루고 미뤄서 도저히 참고 볼 수 없을 때 한답니다.ㅎㅎ


몇 일전부터 욕실에 생긴 붉은 곰팡이와 거뭇거뭇하게 타일 줄눈에 생긴 검은 곰팡이를 보고 ‘닦아야 하는데..' 하며 미루다 오늘 날씨도 좋길래 힘을 내서 곰팡이와 석회 자국 청소를 했어요.



꼬북아내가 사용하는 세제입니다.^^

석회제거 할 때 쓰는 "BANG Kalk&Glans" 와 곰팡이(weerplekken) 제거할 때 쓰는 "HG Schimmel reiniger" 입니다.


둘 다 독하지만 효과는 무척 좋아요.^^


네덜란드에서는 이사할 때 집을 원래 상태처럼 깨끗하게 되돌려 놓아야 해요. 그래서 이사할 때 열심히 청소를 해야 하는데 작년에 꼬북아내가 이사할 때 이 세제들 덕을 많이 봤어요.ㅎㅎ


"BANG Kalk&Glans” 는 약한 석회(kalk) 자국은 뿌려 두고 기다렸다 물로 행구거나 물티슈로 닦아 내면 되지만 진한 석회자국은 뿌려뒀다가 수세미나 스펀지로 문질러야 지워지더라구요. 하지만 냄새가 엄청 독해서 마스크끼고 청소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꼬북아내는 그냥 청소했다가 재채기에 콧물에 목도 칼칼해서 혼났어요.ㅠㅠ


"HG Schimmel reiniger" 은 락스와 비슷한 같은데 한국의 락스보다 효과가 최고인 것 같아요.

뿌려 놓고 몇 분 있으면 곰팡이가 말끔히 없어지는 신세계를 보여주거든요.

도구가 좋아야 청소가 편하다는 말이 뭔지 새삼 느끼게 해주는 세제인 것 같아요.^^ 

네덜란드에는 별의별 청소도구와 세제가 많아서 편해요.ㅎㅎ


네덜란드에서 살 수 있는 락스종류는 많은데 꼬북아내는 스프레이가 사용하기 편해서 "HG Schimmel reiniger" 을 애용해요.^^


"HG Schimmel reiniger" 를 뿌려두고 기다렸다 곰팡이가 없어지면 물티슈로 닦아주면 청소 끝이예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