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임신과 출산준비

[임신중기_11~13주,15~18주] 태아기형아 1차, 2차 검사 (보건소 쿠폰으로 무료로 검사받기)

꼬북아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보건소(대구 수성구)에서는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의 산모에게 태아기형아 검사 쿠폰을 발급해 준답니다. 
검사 쿠폰을 발급 받으려면 신분증, 임산부수첩, 최근 월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했어요.
아들곰돌이를 임신했을 때는 기형아 검사를 1번만 하면 되었는데 요즘엔 1, 2차를 하더라구요. 
대구 수성구 보건소에서는 1,2차 기형아 검사 모두 쿠폰으로 받아 효성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어서 편했어요.


보건소에서 받은 기형아검사 쿠폰이예요. 1,2차 두번 해야 해서 두장을 받았어요. 


12주에 1차 기형아검사를 했고 16주에 2차 기형아검사를 했어요.^^
보건소 쿠폰을 사용해서 진료비가 각각 1,500원씩 나왔어요.

검사결과는 기형아 2차검사 후 일주일 뒤에 알 수 있었는데 검사결과 기형아 저위험군으로 나와서 안심이 되었어요.^^
둘째도 아들곰돌이처럼 건강하게 태어났으면 좋겠어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
트위터도 하고 있어요. @mangottik 팔로잉하시면 새로운 글 알림받으실 수 있어요.
컴퓨터로 접속하시면 "네이버 이웃커넥터"가 연결되어 있어요. 이웃 맺으면 새글 알림 받아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