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상점, 인터넷쇼핑

[네덜란드 잡화점2] Blokker in Groningen

<2014년 12월 26일 작성된 글입니다.>

HEMA에 이어서 또 하나의 잡화점인 Blokker를 소개해 드릴게요.

네덜란드에는 이런 잡화점이 많은 것 같아요.ㅎㅎ



Blokker 의 정면 모습이예요.


꼬북아내가 간 흐로닝언 시내의 Blokker 의 위치예요.

이곳 뿐만아니라 곳곳에 있어서 흔하게 볼 수 있어요.


HEMA나 알버트하인, Etos 보다 다양하고 더 많은 청소용품이 있어요.

청소용품이 많은 걸 보니 네덜란드 사람들은 집을 깨끗하게 사용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 가봐요.

집 관리에 대한 주의사항을 A4용지 2장에 장황하게 써 있는 프린트물을 주고 설명까지 해준
집주인아저씨를 보면 정말 그런것 같아요.^^;;

꼬북아내가 사는 집은 풀퍼니쉬드라 그런지 청소용품까지 구비되어 있는데 종류가 정말 많아요.

한국에서 꼬북아내는 락스 하나로 청소를 거의 끝냈는데 말이예요.^^;;


Blokker 에는 장난감이 정말 많아요.

아기곰돌이와 Blokker에 오면 아기곰돌이가 정신없이 구경하느라 한참 머물다 와야해요.^^;;

아참, 모든 Blokker 상점에 장난감이 많이 있지는 않더라구요.

꼬북아내가 간 흐로닝언 시내에 위치한 Blokker에 장난감이 많았어요.


퀵보드도 있구요.

뒷편에 보이는 장난감이 레고(Lego)와 플레이모빌(Playmobil)이예요.

그리고 보드게임 종류도 엄청 많았어요.


에니매이션 "비행기"에 나오는 등장하는 더스티도 있구요.

"카" 에 나오는 맥킨 장난감도 있었어요.


겨울왕국 엘사와 크리스토프 인형도 있어요.

울라프도 있구요.ㅎㅎ


컬러 점토도 있어요.


돌 이전 아기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아기장난감도 있어요.


한글 자막은 안되지만^^;; 애니매이션 DVD도 있고, 영화 DVD도 구입할 수 있어요.


전자제품도 구입할 수 있는데 진동칫솔, 면도기뿐만 아니라 콧털제거기도 있어요.


청소기, 튀김기, 고기굽는 전기그릴도 구입 할 수 있어요.


커피포트부터 커피메이커, 커피머신, 원두를 갈 수 있는 전동글라인더 까지 있어요.


빨래건조대가 크기별로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전기요와 족욕기까지 있어서 놀랬어요.

네덜란드 오기 전엔 전기요 사올지 말지 엄청 고민했는데 안사오길 잘한 것 같아요.ㅎㅎ

사실 해외이사업체에 상담했었는데 네덜란드로 이사오는 사람도 거의 없거니와 흐로닝언까지는 더더욱 물량이 없어서 컨테이너를 채울 수 없기 때문에 EMS로 보내는 것이 해외이사비용보다 더 저렴하다고 하셔서 짐을 줄여 EMS와 선편으로 짐을 보내느라 전기요를 못사오긴 했어요.^^;;


주방용품이예요.

도시락통도 다양하게 많고 사진에 보이진 않지만 그릇뿐만 아니라 주방에서 사용하는 모든 물품이 있어요.


꼬북아내가 눈독 들여서 산 야채탈수기예요.

사용하긴 편한데 꼬북아내가 많은 양의 야채를 넣고 돌리다 손잡이 부러졌어요.ㅠㅠ

한 번 먹을 양(1~2인분) 정도는 쉽게 탈 수가 되는데 그 이상의 양은 힘든것 같아요.


다양한 체반도 있어요.

이곳도 사람 사는 곳이예요.ㅎㅎ


고무공 뿐만 아니라 축구공, 농구공도 구입이 가능해요.


꼬북아내가 아기곰돌이에게 사준 비행기퍼즐이예요.

정가는 얼마인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세일해서 9.99유로에 샀어요.

12월에는 거의 모든 상점이 세일을 해요. 

장난감 세일도 많은데 인기 있는 물품은 일찍 바닥이 나더라구요.

원래 카(Cars)퍼즐을 사려고 했는데 재고가 없어서 비행기 퍼즐을 샀어요.ㅠㅠ

사진으로 보면 퍼즐바탕판도 없이 조각만 들어있고, 허접함에 실망을 했어요.ㅠㅠ

아기곰돌이는 아직 바탕판 없이는 힘들것 같아 걱정스러웠어요.

하지만 몇번 하니 바탕판이 없어도 잘 하더라구요.^^ 

퍼즐에 재미를 붙여놓으니 꼬북아내의 자유시간이 점점 느는 것 같아 행복해요.ㅎㅎ

네덜란드에서는 길게는 크리스마스가 포함된 주부터 그 다음주(2014.12.22~2015.1.4)까지 연휴랍니다.

곰돌남편이 다니는 학교도 그 2주 동안 수업이 없어요.

덕분에 꼬북아내도 같이 시간보내느라 새로운 글 업데이트가 늦었어요.ㅎㅎ

2015년 새해에도 삶 가운데 행복한 일 가득 찾으시길 바래요.^^

꼬북아내도 더 알찬 내용으로 새해에 뵐게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