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상점, 인터넷쇼핑

[네덜란드 한식재료1] 독일과 유럽(EU)지역으로 배달 가능한 온라인한인슈퍼(Kfoods, Kmall,Shinhan mall)

<2015년 1월 16일 작성된 글입니다.>

타지 생활을 하니 한식이 먹고 싶을 때가 많아요.

꼬북아내가 있는 네덜란드 흐로닝언에는 동방행이라는 중국마켓이 있어요. 그곳에서 고추장, 쌈장,  된장,  김,  라면같이 한국음식을 살 수 있어요.

한국에서 먹던 라면과 맛이 미묘하게 다르지만 라면을 먹을 수 있어서 만족하고 살았어요.

하지만 김치를 담글 때 천일염 대신 네덜란드에서 구할 수 있는 소금을 넣었더니 쓴맛이 나서 천일염과 고춧가루는 꼭 있어야 하겠더라구요.

동방행에서 천일염을 구할 수 없어서 한식재료 파는 곳을 알아봤어요.

Kjfoods (kjfoods.de)


kjfoods 예요.

독일에 둥지를 틀고 있는 온라인 한국식재료를 판매하는 사이트예요.

처음 발견하고 먹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아 입맛다시며 봤어요.ㅎㅎ


조금 불편한 점은 상품에 대한 설명이 없다는 거예요.

한국에서는 이렇게 상품 설명이 없으면 안샀는데 필요하니 사게되네요.^^;;;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배송료죠.ㅎㅎ

독일은 50유로 이상 구매시에 무료배송이고, 50유로 미만 주문시에는 배송료가 3.95유로가 붙어요.

나머지 EU국가는 무게에 따라 배송료가 자동으로 계산되요.

꼬북아내가 있는 네덜란드는 상품 무게가 10kg까지 배송료가 10유로이고, 10kg 초과 20kg 이하는 2유로가 더해져서 12유로, 20kg초과 30kg 이하는 2.5유로가 더해져 14.5유로를 배송료로 지불하게 되어있어요.

그리고 부과세는 별도예요.^^;;

하지만 한국에서 EMS로 받는 비용보다는 훨씬 저렴하죠??

한국에서 네덜란드로는 30kg까지 붙일 수 있는 EMS 배송료가 20만원이 넘는데 그에 비해 14.5유로면 저렴한 가격이죠??ㅎㅎ

식재료 가격이 한국보다 조금 비싸지만 모든 것을 다 따져보았을 때도 온라인 주문하는 것이 더 저렴해요.

Kmall (www.kmall.de)


또다른 한국식재료를 주문할 수 있는 Kmall이예요.

Kmall도 Kjfoods와 마찮가지로 독일에 있어요.


Kmall도 독일으로 배송은 49유로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이며, 다른 나라로 배송은 무게에 따라 자동 책정된다고 해요.

네덜란드로 배송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아요.^^

대금 결제는 Kjfoods와 Kmall 모두 무통장입금만 가능해요.

조금 불편하지만 우리에겐 인터넷뱅킹이 있잖아요.ㅎㅎ

주문할때 쓰게되는 입금자명과 동일하게 입금해달라고 공지가 되어 있더라구요.

꼬북아내가 kjfoods에서 주문했을때 실수로 입금자명을 고치지 못했어요.ㅠㅠ

그래서 남편명의 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송금할때 메세지란에 꼬북아내의 이름을 같이 써서 보내고 고객게시판에 입금확인요청글을 올렸어요.^^;;;

밤에 올렸는데 다음날 오전에 입금확인이 되었어요.

입금자명이 같아야 입금확인이 바로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또 불편한 점은 크롬에서 정보변경이 안되더라구요.

꼬북아내는 크롬을 많이 쓰는데 정보변경하려면 익스플러러를 켜야 해서 조금 불편했어요.

네덜란드 ING은행 인터넷뱅킹도 크롬에서 가능한데...ㅠㅠ

한국 인터넷쇼핑도 크롬에서 가능한 날이 오길~ 

가능하겠죠??ㅎㅎ

필요한 한국 식재료가 있다면 Kjfoods와 Kmall 두 곳 다 보시고 마음에 드는 곳에서 구입하셔서 한국에 대한 향수를 조금이나마 떨쳐버릴 수 있길 바래요.^^

--------------------------------------------------------------------------------

뒤늦게 알았지만 Kjfoods와 Kmall 외에 Shinhan mall 이라는 곳도 있어요.




KokenKok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