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

(5)
[엄마표유치원11] 과학실험_과일 전지 만들기(내일은 실험왕5) 아들곰돌이와 과일전지 만들기 실험을 했어요.^^ 옥션에서 “과일전지 만들기” 로 검색하면 구리판,아연판, 발광다이오드, 전선을 구입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귀찮니즘이 많은 꼬북아내는 “내일은 실험왕5”책을 구입하고 부록으로 함께 오는 실험키트를 사용했어요.^^ “내일은 실험왕” 책에 있는 실험방법을 아들곰돌이에게 읽어주고 오렌지와 실험키트를 준비했어요.^^ 반으로 자른 오렌지에 구리판, 아연판을 번갈아 가며 꽂고 전선을 연결했어요. 발광다이오드에 연결했는데 불이 안들어오는 거예요.ㅠㅠ ‘발광다이오드가 불량인가?’ 하며 한참을 고민하다 인터넷검색을 했더니 발광다이오드의 +극과 -극을 구분해서 연결해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설명대로 구리판쪽에 발광다이오드의 긴다리인 +극을 연결하고 아연판쪽에 발광다이오드의 짧..
[대구 상인동] 실내 유아축구(PnC FC)_유치부,초등부,성인부 아들곰돌이가 작년(2017년) 3월부터 축구를 다니고 있어요. 원래는 집에서 그나마 가까운 고산역 야외 풋살장에서 수업을 했었지만 감독님이 상인동에 실내축구센터를 오픈하셔서 수성구에서 상인동까지 왔다갔다 하고 있어요.^^;;; 서울에 비하면 대구는 끝에서 끝까지 왔다갔다 해도 그리 오래걸리지 않지만 주위에서는 좀 놀라는 눈치였어요.^^;;; 거리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지만 아들곰돌이의 늘고 있는 축구실력을 보고 계속 다니기로 했어요. 곰돌남편이 축구 잘하면 초등학교 뿐만아니라 군대가서도 사회생활 할때도 계속 써먹을 수 있다며 처음 배울때 제대로 배워야 한다며 전문적인 축구클럽에서 배워야한다고 해서 축구감독님과 코치님께 배우고 있어요.ㅎㅎ 올해 오픈 해서 시설이 깨끗해요.^^ 고산 풋살장에서 수업할 때는 비..
교통카드 어린이 등록 쉽게 하는 방법과 초등학생 요금 내는 연령은 언제? 네덜란드는 만 4세가 되면 기차요금을 내야하고 버스요금은 도시에 따라 교통카드 사용여부에 따라 조금씩 달라요. 그래서 네덜란드에서 한국으로 온 뒤에 버스나 지하철 탈 때 아들곰돌이도 요금을 내야 하는지 알아봤어요. 버스요금표에 초등학생이라고 써있길래 '초등학생이 되면 버스요금을 내야하는 가 보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네덜란드] 어린이 개인OV칩카드(Personal OV-chipkaart) 신청해서 기차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편으로 바로가기 아들곰돌이가 운동하러 다니느라 일주일에 두번 정도 지하쳘을 타는데 늘 그래왔듯이 꼬북아내만 교통카드를 찍고 아들곰돌이는 그냥 통과하고 있었어요. 옆에 서 있던 직원이 아들곰돌이 몇살이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7살이라고 했더니 몇년 몇월생이냐고 다시 물어보셔서 12년..
[네덜란드Dagkaart 38] Etos에서 2018년 4월 2일부터 15일까지 다흐까르트 판매 Etos(기차역에 있는 상점은 제외)에서 2018년 4월 2일부터 15일까지 Dagkaart (다흐까르트)를 판매하고 있다고 해요. 이번에 파는 다흐까르트는 E-티켓이라고 해요. Etos(기차역에 있는 상점은 제외)상점에서 구입하면 코드가 적힌 영수증을 받을거예요. 영수증에 적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출발지와 도착지등을 입력하고 A4용지에 프린트해야 사용할 수 있어요. 출발지와 도착지, 여행자 정보등은 다시 수정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해요. [네덜란드 기차] NS기차 여행 상품 편에서 알려 드린 출발하는 역, 도착하는 역, 여행 날짜 설정하고 프린트하는 방법과 비슷해요. [네덜란드 기차] NS기차 여행 상품 편으로 바로가기 E-티켓의 주의점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네덜란드Dagkaart 29] HE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