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

(10)
[네덜란드Dagkaart 40] HEMA(헤이마)에서 다흐까르트 판매한다고 해요(2018.5.21~6.3) HEMA 에서 2018년 5월 21일부터 6월 3일까지 Dagkaart (다흐까르트)를 판매한다고 해요. 저번에 알려드렸던 알버트헤인(Albert Heijn)이나 에이토스(Etos)에서 구입할 수 있었던 다흐까르트와 달리 헤이마에서 파는 다흐까르트는 사용방법이 조금 달라요. 일반적인 다흐까르트는 일반 기차표와 비슷하게 생긴 노란표를 체크인, 체크아웃을 하며 하룻 동안(달력날짜기준) 왕복뿐만 아니라 여러번 기차를 탈 수 있어요. 어느역이든 말이죠. 예를 들어 흐로닝언에서 암스테르담센트럴(Amsterdam Centraal)역까지 갈 생각이었으나 여행 당일 마음이 조금 바뀌어서 암스테르담짜위트(Amsterdam-Zuid)역에서 내려도 괜찮은 표였죠.^^ 하지만 헤이마(HEMA)에서 파는 다흐까르트는 조금 달라..
[엄마표유치원12] 7세(만6세) 한글 구조로 한글 학습하기(한글 12주_삼성출판사) 꼬북아내네는 아들곰돌이가 최대한 한글을 늦게 알았으면 해서 6살때 한글 배우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아들곰돌이에게 한글을 알려주지 않았고 7살이 되는 해부터 한글을 가르쳐주었어요.^^ 문자를 늦게 가르치는 이유가 아들곰돌이가 네덜란드에 있으면서 한국어, 영어, 네덜란드어 3개의 언어를 동시에 접했기 때문에 듣고 말하는 능력을 최대한 길러 주려고 문자는 늦게 알려주었답니다. 네덜란드 있을 때는 아들곰돌이가 사용하는 언어의 편함이 한국어>네덜란드어>영어 였는데 귀국해서 네덜란드어를 잊어버리지 않게 컴퓨터로 학습하게 했음에도 빛과 함께 사라지고 한국어와 영어만 남았어요.^^;;;;; 영어도 문자학습은 하지 않고 듣고 말하기만 한답니다. 알파벳은 영어수업이 시작되는 초등학교 3학년 되는 해에 알려줄 생각이예요. 꼬..
[레고] LEGO CITY 60141 경찰서(레고 시티 폴리스 스테이션) 아들곰돌이의 7살(만6세) 생일선물로 사준 레고시티 경찰서를 소개해 드릴게요.^^ 아들곰돌이가 만3살부터 레고(LEGO Cars Flo's V8 Cafe-8487)를 시작했어요. 지금은 레고를 접한지 만3년 정도 지났는데 이제 레고시티 정도의 수준은 혼자 설명서보고 조립할 수 있는 실력이 되었더라구요. [레고] 네덜란드에서 구입한 LEGO Cars Flo's V8 Cafe-8487편으로 바로가기 평소에 꼬북아내가 아침잠이 많아서 아들곰돌이보다 좀 늦게 일어난답니다. 그런데 아들곰돌이는 알람소리를 듣고 벌떡 일어나서 거실에서 놀면서 엄마가 일어나길 기다려요.^^;;;; 가끔 곰돌남편이 늦게 출근하거나 쉬는 날 그 모습을 보고 아들이 짠~하고 불쌍하다며….ㅠㅠ (이렇게 쓰고 보니 꼬북아내는 나쁜 엄마였어요...
[임신후기_34~36주] 막달검사(혈액검사,소변검사,심전도,흉부X-선 검사)와 대구 수성구 보건소 산모도우미(예정일40일전부터 신청),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쿠폰(예정일3개월전부터 신청) 산부인과 검진날이 되어서 대구 효성병원에 갔어요. 막달검사를 하는 기간이라서 혈액검사, 소변검사, 심전도,흉부X-선 검사를 했답니다. 검사결과는 다음 검진때 알려준다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알았는데 대구 수성구보건소에서 막달검사 중 혈액검사와 소변검사는 무료로 받을 수 있었어요.ㅎㅎㅎ 꼬북아내는 검사를 다하고 알아서 검사비를 다 냈답니다.^^;;; 바우처 금액이 6만원정도 밖에 안남았어요.ㅠㅠ 27주에 임당검사할 때만 하더라도 30만원 좀 넘게 남아있었는데 자궁수축으로 수액링겔 3번 맞고 태동검사를 했더니 바우처금액이 순식간에 사라졌어요.ㅠㅠ 자궁수축이 오기 전엔 많이 남을 것 같다며 출산한 뒤 입원비로 낼 수 있겠다며 좋아했었는데 다음 검진이나 그 다음 검진부터는 사비를 써야 할 것 같아요.ㅠㅠ 둘째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