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

(5)
[도서대여] 집으로 받고 집에서 반납하는 전집 대여, 책 대여 (리틀코리아) 매일 자기 전에 아들곰돌이에게 2~3권씩 책을 읽어 주는데 임신초기에는 유산 위험으로 누워 있었고 임신 후기에는 조산 위험으로 누워있느라 도서관에 가지 못했고, 둘째를 출산하고 난 뒤에도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리지 못했어요. 3~4개월 연속으로 집에 있는 책만 반복해서 보니 아들곰돌이가 새로운 책 읽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새책을 무한정 사기에는 가격도 부담스럽고 집에 책이 늘어 가는게 싫어서(이미 곰돌남편 책으로 포화상태ㅠㅠ) 집으로 보내주는 도서대여는 없는지 알아봤어요. 그러다 “리틀코리아” 라는 곳을 알게되었어요.^^ [독서] 매일매일 책 읽는 아이 만들기 편으로 바로가기 리틀코리아(www.littlekorea.co.kr) 리틀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책을 골라 결제하면 집으로 받아볼 수 있어요...
신생아 배꼽소독 방법과 목욕시키는 방법, 보건소 BCG접종과 경피용 차이점 둘째 출산임에도 첫째와 둘째의 나이 차이가 6살이라 머릿속에 지우개가 든 것 처럼 첫째를 어떻게 키웠는지 기억이 나질 않더라구요.^^;;; 아들곰돌이를 임신했을 때 다음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었는데 그때는 글 하나 쓰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고 익숙하지 않아서 작성한 글들이 몇 개 없었어요. 그래서 남은 기록이 없더라구요. 꼬북아내네는 둘째로 자녀계획은 종료할 거지만 혹~~시나... 그러면 안되겠지만…. 앞날은 모르니^^;;; 둘째 키우는 이야기를 남겨볼까 해요.ㅎㅎㅎ 참, 여담이지만... 꼬북아내의 닉네임이 탄생한 배경은 아들곰돌이를 임신했을 때 누웠다가 못 일어나는 모습이 거북이 같아서 지은 닉네임이예요.ㅎㅎ 꼬북아내는 조리원을 안가기에 배꼽소독할 알콜솜을 구입해야 했어요. 대부분 산모들은 조리원에 ..
필립스면도기(PT860) 면도날 교체방법 4년 전, 네덜란드로 출국 할 때 면세점에서 필립스면도기를 구입했었어요. 전기 면도기날은 2년마다 바꿔주라던데 2년이 훨~씬 넘어버렸어요.^^;;; 옥션에서 필립스면도기 모델명으로 면도기날을 주문했어요. 해외에서 배송되는 면도기날이 더 저렴하기에 좀 의아해하며 주문했는데 중국에서 면도기날만 덜렁 왔어요.^^;; 정품이 아닌가봐요.^^;;; 정품을 구입하고 싶었는데 반품하기도 번거롭고 해서 그냥 쓰기로 했어요.ㅠㅠ 정품에는 교환방법이 설명되어 있는 것 같은데 꼬북아내가 구입한 것은 아무런 설명도 되어 있지 않아서 인터넷으로 찾아봤어요. 동그라미 친 부분을 돌리면 날을 분리 할 수 있어요.^^ 면도기날을 잡아주는 부품을 뺀 다음에 뒤집어서 면도기날을 빼고 새로운 날을 바꿔 넣었어요. 면도기날을 바꾸면서 면도..
[출산준비2] 독일 유기농 홀레(Holle)분유 1단계(0~6개월 아기)_내수용과 수출용 꼬북아내는 원래 알레르기 비염이 있었는데 임신기간 동안 약을 먹지도 못하고 원래 뿌리던 비강스프레이도 사용하지 못해서 많이 악화되었어요. 임신 기간 동안 생전 처음으로 부비동염으로 얼굴과 이가 아프기도 했고 기침을 오래 해서 자궁수축으로 수액 링겔도 세번 맞았고 조산위험으로 임신후기에 누워 있었어요. 정상분만이 가능한 37주가 되어서 가까운 곳에 외출도 하고 걸어다녔더니 37주 6일째 되는 날 출산하게 되었죠^^;;; 출산하고 3개월은 모유를 먹이려고 했는데 기침이 심해서 결국 한달만 모유(모유+분유) 먹이고 분유로 바꾸게 되었어요. 모유를 끊고 기침약도 먹고 원래 뿌리던 비강스프레이도 사용하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비염이 좋아졌어요.ㅎㅎㅎ 출산 전부터 몇개월만 모유 먹이고 분유를 먹이겠다고 생각한터라 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