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

(3)
인버터 에어컨으로 24시간 내내 7월 한달 동안 가동한 뒤의 전기요금(2018년)과 에어컨 배수호수 셀프로 연장하기 작년 여름에는 에어컨 없이 대프리카에서 여름을 지냈어요.^^ 꼬북아내 집이 1층이라 여름에는 햇볕이 베란다에만 들고 거실 안으로 들지 않아서 밖의 온도보다 1~2정도 낮아서 지낼만 했어요. 일주일 정도 악! 소리가 날 정도로 더워서 아들곰돌이가 땀띠도 나고 고생이었지만 인내심이 바닥날 쯔음엔 시원해졌다 더워졌다 반복하니 여름이 지나가더라구요.ㅎㅎㅎ 임신 사실을 알고 난 뒤에 에어컨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어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알아봤어요. 2~3월에 에어컨을 구입하는 것이 신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해서 3월에 주문했어요. 주방겸 거실 벽이 비어있는 공간이 거의 없어서 17평용 벽걸이를 구입하려고 했어요. 꼬북아내네가 LG베스트샵에 갔을 때 행사를 해서 벽걸이 가격에서 ..
움직이는 공룡 조형물과 공룡 발자국 화석이 있는 공룡 공원(대구 앞산 고산골) 아들곰돌이가 공룡과 화석에 관한 책을 보고 나서 공룡이 보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들곰돌이에게 서울에서 살았던 3살때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에 가서 공룡 봤던 것을 기억하는지 물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엄청 큰 공룡뼈와 공룡모형이 있었는데 너무 오래 전이라 기억이 안나나봐요.ㅠㅠ 그 때 공원이며 박물관이며 산이며 엄청 데리고 다녔는데 다 기억이 안나다니…..ㅠㅠ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에 가면 제일 좋겠지만 서울까지 가기가 현실적으로 힘들어서 대구에서 공룡을 볼 수 있는 곳을 찾아봤어요.^^ 앞산공원에 공룡 테마 공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엄마랑 같이 가자고 약속했는데 둘째 임신 후기 때 조산위험이 있어서 누워만 있느라 나갈 수 없었어요.ㅠㅠ 그러다 정상 분만이 가능한 임신 3..
[출산준비3] 역류방지와 사두증,단두증 예방 뿐만 아니라 아기가 누워서 잘 자는 슬립커브 메트리스(SleepCurve), 이케아 유아(아기)침대 첫째인 아들곰돌이가 백일 전부터 사용했던 육아용품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고 편했던 슬립커브(SleepCurve)라는 메트리스가 있었어요. 신생아는 비강이 좁고 점막이 약해서 코가 자주 막혀요. 그래서 누우면 숨을 잘 못 쉬어서 누워서 자지 않고 계속 우는 일이 자주 있어요. 그러다 안으면 잘 자는데 고개가 뒤로 젖혀 지면서 기도 확보가 되어서 숨쉬기 편해서 잘자는 거예요. 슬립커브 메트리스는 고개를 뒤로 젖혀서 누울 수 있도록 특별하게 만든 메트리스예요. 아들곰돌이가 신생아 때도 코가 막혀서 눕혀 놓으면 많이 울었어요. 가습기도 틀고 콧속에 식염수도 한두방울 넣어서 건조하지 않게 했음에도 누워서 자지않더라구요.ㅠㅠ 그러던 중에 슬립커브라는 메트리스를 알게되어서 중고로 저렴히 구입해서 잘 썼었어요. 슬립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