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

(5)
[출산준비4] 신생아부터 어린이까지 사용 가능한 욕조(아이팜 배쓰인배쓰),독일 유기농 아기샴푸,로션,기저귀크림(Lavera),밀폐 쓰레기통(EZkan), 둘째가 4개월이 넘었는데 아직도 구입한 출산용품을 다 소개해 드리지 못했어요.ㅠㅠ 너무너무 순한 둘째지만 꼬북아내의 체력이 저질이라 첫째와 둘째를 재우고 너무 지쳐서 컴퓨터를 켤 수 없었어요.^^;;; 사실은 넷플릭스에 "미스터 션샤인"이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그걸 밤마다 몰아서 보느라 바빴어요.ㅎㅎㅎ 너무 재미있었는데 이제 종영되어서 아쉬워요. 육아에 지친 아줌마는 이제 무엇에 낙을 두고 살아가야 할지 고민이예요.ㅠㅠ 꼬북아내가 산 욕조와 아기로션과 샴푸, 밀폐 쓰레기통을 소개해 드릴게요.^^ 꼬북아내는 둘째가 태어나고 한달 뒤에 욕조를 샀어요.^^ 신생아는 욕조에 담궈서 목욕시키는 것이 아니라 대야에 물을 담아두고 손수건에 물을 적셔서 닦아주기 때문에 욕조가 필요없었어요. 배꼽이 다 떨어지고 아물면 ..
[네덜란드Dagkaart 43] HEMA(헤이마)에서 다흐까르트 판매한다고 해요(2018.10.15~28) HEMA 에서 2018년 10월 15일부터 28일까지 Dagkaart (다흐까르트)를 판매한다고 해요. 저번에 알려드렸던 알버트헤인(Albert Heijn)이나 에이토스(Etos)에서 구입할 수 있었던 다흐까르트와 달리 헤이마에서 파는 다흐까르트는 사용방법이 조금 달라요. 일반적인 다흐까르트는 일반 기차표와 비슷하게 생긴 노란표를 체크인, 체크아웃을 하며 하룻 동안(달력날짜기준) 왕복뿐만 아니라 여러번 기차를 탈 수 있어요. 어느역이든 말이죠. 예를 들어 흐로닝언에서 암스테르담센트럴(Amsterdam Centraal)역까지 갈 생각이었으나 여행 당일 마음이 조금 바뀌어서 암스테르담짜위트(Amsterdam-Zuid)역에서 내려도 괜찮은 표였죠.^^ 하지만 헤이마(HEMA)에서 파는 다흐까르트는 조금 달라요..
다음(Daum)에서 “망고띡”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 글 검색 누락ㅠㅠ 망고띡 블로그가 원래 일일 방문자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꾸준히 하루에 2~300명은 들려서 꼬북아내의 글을 읽고 가셨어요. 그런데 지난달 추석즈음부터 방문자가 줄었길래 '내가 블로그에 글을 자주 못올려서 방문자가 줄고 있나보다' 라고 생각했었어요. 방문자가 200명대 였다가도 새 글을 올리면 일일 방문자가 300명대로 올랐었는데 10월 8일날 새로운 글을 업데이트 하니 그날 방문자가 219명이었다가 다음날부터 100명대더라구요.ㅠㅠ 평소에 방문자 숫자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지만 한달에 새로운 글을 5개 작성해도 늘 적어도 200명대로 유지되다가 100명대로 떨어지니 ‘나의 노력은 뭔가?' 회의감이 들었어요. 그래도 나름 체험단 리뷰는 절대 하지 않고 내가 심사숙고해서 선택하고 내가 좋았던 것만 소개하는데..
집에서 네덜란드 초등학교 교과 학습을 할 수 있는 유료 학습사이트 추천, 가입방법 아들곰돌이가 네덜란드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을 때 꼬북아내가 Squla 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어서 뭔지 보고 있었는데 아들곰돌이가 옆에서 “어 그거 학교에서 해봤는데~” 라고 하더라구요. 그 때 아들곰돌이가 만4세라 그룹1이었는데 학교에서 컴퓨터 했는데 재미있었다고 한적이 있었거든요. 그때는 '컴퓨터가 뭐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컴퓨터로 숫자나 언어학습을 했었나봐요.^^;;; 네덜란드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학습을 집에서 복습도 하고 예습도 할 수있는 학습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아이의 그룹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요.^^ 아들곰돌이는 Squla 를 2년 동안 학습했었어요. 네덜란드 초등학교의 그룹1과 2는 같은 반이며 같은 내용을 배워서 그런지 Squla 학습도 동일해요. 아들곰돌이가 네덜란드어를 잘 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