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버노트 사용법

[Evernote] 5. 안드로이드폰에서 에버노트 설치하고 연동하기

<2015년 9월 11일 작성된 글입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에버노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보여드리면 좋은데 꼬북아내 핸드폰이 프로그램이 잘 깔리지 않고 업데이트도 안되는 오래된 안드로이드폰이라 혹시나 에버노트를 지웠다가 다시 설치가 안되지는 않을까 고민하다 설치하는 내용은 생략하고 로그인하는 과정부터 보여드릴까해요.

4편에서 알려 드렸듯이 아이패드에서 에버노트를 설치하는 방법과 비슷해요.^^


에버노트를 안드로이드폰에 설치하셨죠?

우리는 컴퓨터로 에버노트 홈페에서 계정을 만들었기 때문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저번에 만든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어서 예전에 작업했던 노트를 불러올 수 있어요.

만약 동기화가 되지 않으면 빨간 박스 부분을 클릭함으로써 동기화를 시키거나 동기화를 중지시킬 수 있어요.


빨간 박스 부분인 자신의 계정을 클릭하면 파란 박스부분이 나오는데 현재사용량과 계정정보, 로그아웃도 할 수 있어요.

사용료가 무료인 베이직 계정은 한달에 60MB를 업로드 할 수 있어요.

핸드폰요금의 데이터 사용량도 한 달 동안 전부 사용하면 월 초에 초기화 되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듯이 에버노트의 업로드양도 한달이 지나면 다시 초기화되어 매달 60MB를 사용할 수 있어요.  

꼬북아내는 사진 업로드량이 많아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지만 일반사용자는 한달 60MB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요.^^

노란색 화살표처럼 좌우로 드레그하면 메뉴창이 사라졌다 생겼다 합니다.


컴퓨터에서 꼬북아내가 만들었던 "안녕하세요" 노트가 보이네요.^^

새노트도 만들 수 있어요.

우선 "안녕하세요" 노트를 클릭합니다.


컴퓨터에서 작업했던 내용과 동일한 내용을 핸드폰으로 보고 수정할 수도 있게 되었어요.

빨간색 박스부분인 글 수정하기를 클릭해서 다시 수정할 수도 있어요.

이제 에버노트가 컴퓨터와 아이패드, 핸드폰 모두 연동 되었습니다.

이제 꼬북아내가 숙제를 하나 드릴게요.^^

핸드폰 메모장이나 수첩에 있는 메모를 모두 에버노트에 입력해보는 거예요.

입력을 하고 앞서 말한 "동기화"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기는 하지만 동기화가 되지 않는 경우도 가끔 있었어요.

에버노트를 종료하기 전이나 시작할 때 꼭 동기화 하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래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