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교통수단

[네덜란드 기차] NS기차 여행 상품

<2015년 7월 2일 작성된 글입니다.>


한국에도 기차여행상품이 있듯이 네덜란드에도 기차 여행상품이 있어요.

한국은 패키지 상품이라 여러명과 정해진 일정대로 움직여야 하지만 네덜란드의 기차 여행상품은 기차표+숙박 이나 기차표+점심, 기차표+동물원입장권 등이 묶여져 있어서 자유롭게 가족이나 친구들과 저렴하게 여행다녀올 수 있어요.^^


SPOORDEEL WINKEL 홈페이지 첫 화면이예요.



꼬북아내는 Zwolle(쯔볼레) 에 있는 IND에 거주증을 찾으러 가려고 데이리턴 기차표와 점심이 묶여져 있는 상품을 선택했어요.^^

흐로닝언에서 쯔볼레까지 왕복이 34유로 정도 되는데 왕복기차표+점심이 20유로이면 저렴하죠?? ㅎㅎ

1등석과 2등석을 선택한 후 "In winkelwagen" 을 클릭합니다.



자전거에 대한 항목을 추가할 수 있어요. 

"Bestellen" 을 클릭합니다.



성별, 이름, 성, 이메일을 입력하고 "Verder" 을 클릭합니다.




이름과 이메일을 확인하고 쿠폰이 있으면 할인코드를 입력하고 없으면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Naar betalen" 을 클릭합니다.



결제 방법을 클릭합니다.

"iDEAL"은 네덜란드 은행 인터넷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은행에서 돈이 출금되는 방법이고 "Cadeaubon" 은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방법이예요.



꼬북아내는 "iDEAL" 을 클릭했어요.

은행명을 선택하고 "Ga verder" 을 클릭하면 결제창이 뜹니다.

은행 인터넷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클릭하면 핸드폰 문자로 오는 TAN-code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답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티켓을 보냈다는 메세지가 떴어요.



티켓이 메일로 오면 프린트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티켓이 아니였어요.ㅠㅠ

빨간색 박스 표시된 것을 클릭합니다.


유효기간 중 여행갈 날짜를 선택하고 출발역, 도착역과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Verder met bestellen"을 클릭합니다.



이티켓을 받을 이메일을 입력하고 "Bestelling afronden" 을 클릭합니다. 



15분 뒤에 이메일로 e-ticket 이 갈거라는 메세지와 함께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게 끝이 아니였어요.

꼬북아내의 이메일로 온 내용인데 "Naar uw persoonlijke pagina" 를 클릭해서 개인페이지로 이동해서 프린트를 해야한답니다.^^;;

꼬북아내가 선택한 2015년 7월 15일까지 판매하는 "Dagje naar je favoriete stad" 기차여행상품은 당일 왕복 기차표와 Bakker Bart 빵집에서 점심이 포함된 것인데 e-ticket을 두장을 프린트를 해야해요.

기차표로 제출하는 것과 Bakker Bart 빵집에서 점심을 위해 필요하다고 해요.^^

 

박스 표시된 곳을 클릭해서 A4용지에 프린트를 해서 기차를 타면 됩니다.



기차역에 문이 열려야 승강장으로 들어 갈 수 있는 곳은 빨간 박스 표시한 코드를 찍어야 문이 열린다고 해요.

꼬북아내가 있는 흐로닝언은 기차역에 문이 없기 때문에 기차를 타고 기차표를 검사할 때 보여주면 날짜 도장을 콩 찍어준답니다.ㅎㅎ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