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 선불유심 보다폰(Vodafone) 인터넷으로 Top up 충전하는 방법

보다폰(Vodafone) 선불유심을 인터넷으로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보다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My Vodafone” 을 클릭합니다.


충전되어 있는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어요. 
“Opwaarderen” 에서 “Eenmalig opwaarderen(일회성 충전)” 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핸드폰번호가 맞는지 확인 하고 충전할 금액을 선택하고 지불방법을 선택합니다.
iDEAL 은 네덜란드에서 흔히 쓰이고 할 줄 알면 가장 편한 방법이예요.
은행에서 자동이체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거예요.

은행명을 선택하고 “Volgende”를 클릭합니다.


다시 한번 확인을 하고 동의를 요구하는 곳에 체크 표시를 한다음 “Opwaarderen”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은행 인터넷뱅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ING은행의 경우 TAN-Code (은행에 알려 줬던 핸드폰 번호로 문자가 옵니다.) 를 입력하면 지불이 완료가 된답니다.


선불유심 충전이 완료되었어요.^^

선불유심은 정기적으로 충전을 해야 번호가 없어지지 않고 계속 사용할 수 있어요.
꼬북아내와 곰돌남편은 전화와 데이터를 거의 쓰지 않아서 4개월 마다 10유로씩 충전하는데도 무리 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무제한 데이터를 당연히 쓰는 한국에서 상상도 못했던 일들을 네덜란드에서는 하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데 감기 조심하세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