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에서 살 수 있는 참기름(Sesam olie) 종류와 제일 맛있는 참기름 추천

꼬북아내가 예전에 네덜란드에서도 참기를을 살 수 있다고 말씀드렸죠?? 
네덜란드에서 살 수 있는 참기름 종류와 꼬북아내 입맛에 가장 맛있었던 참기름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참기름은 네덜란드어로 "Sesam olie" 이라고 해요.


네덜란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트인 Albert Heijn(알버트헤인) 에서 살 수 있는 참기름이예요.^^
가격은 250ml에 2.49유로(2017년 2월 홈페이지 가격)입니다. 
Sesam olie 앞에 “Aromatische” 라는 단어가 붙어있는데 뜻은 영어로 “aromatic” 이라는 뜻이예요. 
꼬북아내에게는 인위적인 향이 나서 그리 맛있지는 않았지만 먹을 만 했어요.^^


네덜란드에서 살 수 있는 참기름 중에서 가장 비싼 참기름인 한국제품이랍니다.^^;;
동방행에서 살 수 있고 가격은 160ml에 3.95유로(2017년 2월 동방행 홈페이지 가격)예요. 그 옆에는 일본 참기름이고 327ml 에 5.95유로(2017년 2월 동방행 홈페이지 가격)이예요.
위 사진에는 가격표는 위치가 바뀐거예요.^^;; 


유기농 마트인 EkoPlaza(에코플라자)에서 살 수 있는 참기름은 유기농이며 500ml에 5.69유로(2017년 2월 홈페이지 가격) 예요.


Jumbo(윰보) 마트의 참기름은 Royal Mail 브랜드의 100% 참기름이고 125ml에 1.79유로(2017년 2월 홈페이지 가격)랍니다 .

꼬북아내는 동방행에서 파는 한국참기름, Albert Heijn(알버트헤인)브랜드 “Aromatische Sesam olie”, Jumbo(윰보) 마트에서 파는 Royal Mail 브랜드의 “100% Sesam olie” , EkoPlaza(에코플라자) 브랜드의 유기농 Sesam olie 만 먹어봤어요.
그 중에서 가격과 맛에 대한  순위를 매긴다면
가장 맛있었던 1위는 Jumbo(윰보) 마트에서 파는 Royal Mail 브랜드의 “100% Sesam olie”
2위는 EkoPlaza(에코플라자) 브랜드의 유기농 "Sesam olie"
3위는 Albert Heijn(알버트헤인)브랜드 “Aromatische Sesam olie”
4위는 동방행에서 파는 한국참기름 이랍니다. 

꼬북아내가 생각하는 1위와 2위는 사람의 취향 마다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ml에 대한 가격은 EkoPlaza(에코플라자) 브랜드의 유기농 Sesam olie 이 Jumbo(윰보) 마트에서 파는 Royal Mail 브랜드의 “100% Sesam olie” 보다 더 저렴해요. 그리고 둘 다 향을 인위적으로 첨가하지 않은 건강한 참기름 맛이라서 좋아요.
하지만 Jumbo(윰보) 마트에서 파는 Royal Mail 브랜드의 “100% Sesam olie” 에 더 높은 점수를 준 이유는 양이 적어서 다 먹을 때까지 맛있다는 거예요.ㅎㅎ

동방행에서 파는 한국참기름은 ml에 대한 가격도 네덜란드에서 살 수 있는 참기름 중에 가장 비싼대다 100%참기름이 아니라 인의적인 향이 첨가되었다는 거예요. 그리고 한국에 있을 때부터 참기름은 늘 방앗간에서 직접 짠 것만 먹어 왔던 꼬북아내에게는 비싼 돈을 주고 굳이 사먹고 싶은 맛은 아니었어요.

네덜란드에서 참기름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타지에서도 건강한 음식 잘 챙겨드시길 바래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
트위터도 하고 있어요. @mangottik 팔로잉하시면 새로운 글 알림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