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교통수단

[네덜란드 기차] personal OV-chipkaart(개인 OV칩카드) 가입한지 1년 뒤 해지 or 연장 하는 방법

<2015년 12월 15일 작성된 글입니다.>


예전에 꼬북아내가 개인 OV 칩카드(personal OV-chipkaart) 에 대해 소개해드렸죠??


1년 동안 일정 비용을 내고 할인받는 상품이라 1년이 지나면 다시 비용을 지불하고 연장해서 사용을 하거나 필요하지 않으면 해지를 해야해요.^^



곰돌남편의 개인 OV 칩카드(personal OV-chipkaart)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한달 전에 위와 같은 메일이 왔어요.

해지를 하려면 적어도 만기일 2주 전에 "NS Klantenservice" 에 연락을 하라는 내용이예요.

첫 해에 29유로로 할인 받아 "Dal Voordeel" 이라는 상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1년 더 연장할 때는 정상 금액인 50유로를 내야한다고 해요.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처음 신청할 때 적었던 은행계좌에서 자동 결제가 된답니다.

혹시 1년 뒤에 연장을 원하지 않으면 만기일 2주 전까지 꼭 해지의사를 전달하셔야 은행계좌에서 자동 출금되지 않아요.

만약 개인 OV 칩카드(personal OV-chipkaart)를 해지하지 않고 출국할 경우, 은행계좌가 있으면 금액이 출금 되고, 은행계좌가 없는 경우에도 추심회사에 넘겨 연회비 독촉을 집요하게 한다고 해요.(출처: 다음 네덜란드 사랑방)
 
한국으로 출국하는 경우에는 개인 OV 칩카드 뿐만아니라 은행계좌, 노예계약된 핸드폰 등등 꼭 해지하는 것 잊지마시길 바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