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정보

[서울 영등포구] 녹내장인 남편이 정기적으로 검진 받는 "김안과 병원"

30대 후반인 곰돌남편은 녹내장이예요. 
녹내장은 안압 및 혈류 이상 장애등으로 인해 시신경이 손상을 받아 시야결손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해요. 
쉽게 이야기 해서 수정체를 혼탁하게 해서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백내장과 달리 녹내장은 회복할 수 없는 시신경이 손상이 되어서 결국 실명에 이르는 질병이예요. 백내장은 수술로 정상인의 시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녹내장의 치료는 시신경 손상을 늦추는 지연치료가 대부분이예요. 

처음 곰돌남편이 녹내장 진단을 받았던 때가 30대 초반이었는데 아는 사람이 인사를 하는데도 못보는 일이 흔했고 두통과 눈부심이 심해 안과에 가게 되면서였어요. 그나마 동네에서 큰 안과였음에도 의사선생님이 녹내장 진단과 함께 일년에 한번 검사를 받으라는 말 밖에 하지 않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치료없이 일년 넘게 보냈어요.
그러다가 네덜란드로 유학이 결정되면서 유학 가기 전에 검사를 다시 받아볼 겸 한국에서 제일 크고 잘본다고 소문이 난 “김안과 병원” 에서 녹내장 검사를 받았어요.
검사 결과 역시 녹내장이었어요. 안압이 정상안압보다 너무 높기에 안압을 낮추는 안약을 처방받았어요. 
네덜란드 유학갈 때도 1년치 안약을 처방 받아 곰돌남편이 매일 넣었답니다. 


한국으로 귀국한 뒤에 다시 찾은 “김안과 병원” 이예요.


녹내장 센터예요. 
"김안과 병원” 은 안과병원 중에서 가장 커서 아이들 진료하는 곳이 따로 있고 백내장, 녹내장등등 눈에 관해서는 다 진료 받을 수 있어요.


곰돌남편이 네덜란드에 있는 2~3년 동안 검사를 받지 못해서 녹내장 정밀 검사를 받았어요.
녹내장 정밀 검사를 받기 위해 눈에 마취안약을 넣기 때문에 운전이 어려워서 보호자가 함께 있어야 해요. 


일반 안과에서는 녹내장 정밀검사를 할 수 있는 기계를 다 갖추고 있지 않는 것 같아요. 곰돌남편도 처음 간 안과병원 보다 "김안과 병원” 에서의 검사 종류가 훨씬 많았거든요.

곰돌남편의 녹내장 정밀검사 결과 예전보다 낮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안압은 정상 안압보다 높았어요. 
의사선생님이 평생 안약은 써야 한다고 그러시더라구요. 그래도 곰돌남편과 꼬북아내는 시신경 손상이 진행되어 실명하기 직전에 녹내장이라는 것을 아는 것 보다 일찍 녹내장이라는 것을 알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감사하고 있어요.


왼쪽의 “TAFLOTAN” 안약은 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지만 눈 밑이 검게 변하는 부작용이 있어요. 원래 곰돌남편이 쓰던 것인데 의사선생님이 젊은데 눈밑이 검어지는 것은 좋지 않으니 안약을 바꿔보자고 하시며 “코솝-에스”를 처방해주셨어요.
“코솝-에스”는 눈 밑이 검게 하는 부작용은 없지만 안약을 넣었을 때 눈이 아프다는 단점이 있어요. 곰돌남편도 처음 넣을 때 많이 아파했는데 시간이 흐르니 아픔에 익숙해져서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코솝-에스” 는 일회용이예요.

곰돌남편은 3~4개월마다 안압검사와 진료를 받고 1년에 한번씩 녹내장 정밀 검사를 받고 있어요. 대구로 이사오고 난 뒤에도 안과검진이 있을 때 KTX를 타고 서울에 다녀온답니다. 

혹시 녹내장 진단을 받으셨는데 정기적으로 검사 받으라는 말만 들었다면 “김안과 병원” 에 가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해요.
대부분 녹내장 말기가 되었을 때 안약을 처방해주니 그때는 시신경 손상을 늦추기에 조금 늦지 않을까하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예요.
시신경을 손상시키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높은 안압은 미리 관리가 가능하니 말이예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
트위터도 하고 있어요. @mangottik 팔로잉하시면 새로운 글 알림받으실 수 있어요.
컴퓨터로 접속하시면 "네이버 이웃커넥터"가 연결되어 있어요. 이웃 맺으면 새글 알림 받아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