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거주증,은행,번역기

[네덜란드 흐로닝언] 시청 등록해서 BSN(Burger Service Nummber) 받기2

<2015년 10월 7일 작성된 글입니다.>

시청 등록해서 BSN을 받으려면 아포스티유 받은 서류(기본증명서, 결혼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와 여권, 집 렌트계약서와 신청서가 필요해요.

작년에 남편 학교에서 레지던트퍼밋 신청할 때는 아포스티유 받은 서류가 필요없었는데 학교를 통하지 않고 개인이 시청등록을 하려면 곰돌남편, 꼬북아내 각각의 기본증명서, 결혼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했어요.

아기곰돌이는 기본증명서 하나만 발급해 왔는데 직원이 아기곰돌이 이름의 가족관계증명서는 없냐고 물어서 곰돌남편이 따로 발급 안 해 왔다고 하며 곰돌남편의 가족관계증명서에 자녀로 되어있는 것을 보여주며 설명했더니 알겠다고 하더라구요.

신청서를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신청서는 사람당 한 부씩 작성해야 해요.

출생도시는 증명서에 써 있는 곳과 일치하게 써야해요. 


가족관계증명서에 써 있는 부모님의 성함과 생년월일 등을 동일하게 써야한답니다.

배우자가 있다면 결혼날짜는 결혼증명서에 써있는 혼인신고일과 혼인신고된 도시, 나라를 씁니다.

신청서에 쓰는 모든 내용은 증명서와 동일하게 쓴다고 생각하시면 쉬울거예요.^^


네덜란드에는 동거를 하는 커플도 파트너 등록을 할 수 있어요.

동거도 또 다른 형태의 가족이라고 하더라구요.

파트너 등록을 하게 되면 자세히는 모르지만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한국에서 동거를 하는 상대방이 수술동의서에 싸인 할 수 없지만 파트너 등록을 하면 서로에게 보호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해야할까요.^^;;


날짜를 쓰고 싸인을 하면 끝이예요.^^


마지막 장은 직원이 빠진 서류가 없는지 확인하며 체크하는 공간이예요.

아래 싸인 란도 직원이 하는 거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