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독일,유럽] 세탁기, 식기세척기 청소세제(HG onderhoudsmonteur voor was- en vaatwasmachines)

<2016년 1월 6일 작성된 글입니다.>

꼬북아내가 새로 이사한 집에 세탁기가 포함되어 있어서 새로 사지 않아도 되었지만 다른 사람이 쓰던 가전이라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그리고 세탁기의 겉은 깨끗해 보이지만 물을 쓰는 가전이라 안보이는 안쪽에는 세제 찌꺼기와 물때가 껴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ㅠㅠ

역시나.... 세제통과 먼지통을 열어보니.... 멘붕...ㅠㅠ

한번도 청소를 안했는지 세탁기 세제통과 먼지통에 검은 물때와 세탁기문의 고무에 검은 곰팡이가 덕지덕지 붙어 있더라구요.ㅠㅠ

세탁기를 버리고 새로 사고 싶은 마음이 목구멍까지 차 올랐지만, 여러 현실적인 문제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하고 세탁조 청소용 세제를 찾아봤어요.^^;;;


HG회사제품이고, "onderhouds-monteur voor was- en vaatwasmachines" 이라는 제품이고, Blokker 에서 8.79유로였어요.

사진에 보이는 흰색통이 100g 인데 두통이 들어있어요.
 
세탁기는 2번, 식기세척기는 4번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식기세척기를 청소할 때>

  1. 식기세척기 세제통에 "onderhouds-monteur voor was- en vaatwasmachines" 를 채워넣는다.
  2. 식기세척기용 세제와 식기는 넣지 않는다.
  3. 온도를 65도로 설정한다.
  4. 식기세척기 전체 프로그램(예를 들어 거품-행굼-건조등의 전체 코스)를 돌린다. 

만약 직접 더러운 부분을 닦을 때는 뜨거운 물과 "onderhouds-monteur voor was- en vaatwasmachines"세제를 1:1 로 섞은 용액을 스프레이통에 넣어 뿌려 닦으면 된다고 해요.^^

<세탁기를 청소할 때>

  1. 세탁세제통에 "onderhouds-monteur voor was- en vaatwasmachines"세제 100g(한통)을 세탁기 세제통에 넣는다.
  2. 세탁물이나 세탁용세제는 따로 넣지 않는다.
  3. 물의 온도는 60도로 설정한다.
  4. 탈수를 포함한 전체 프로그램(예를 들어 세탁-행굼-탈수등의 전체 코스)을 돌린다.

꼬북아내 집엔 식기세척기가 없어서 세탁기만 청소해봤어요.

세탁조를 청소할 때는 먼저 세제통과 먼지통을 칫솔로 문질러 씻고, 고무에 낀 곰팡이는 곰팡이제거제로 닦은 다음 "onderhouds-monteur voor was- en vaatwasmachines" 세제를 넣어 청소해주면 더 효율적인 것 같아요.^^

엄청나게 더럽던 꼬북아내네 세탁기도 100g 두 통 다쓰고 어느 정도 봐줄만한 세탁기가 되었어요.


독일아마존으로 HG세제 구경하러 가기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