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교통수단

[네덜란드 교통카드] personal OV-chipkaart(개인 OV 칩카드)만들기[~2014/11/17할인]

<2014년 10월 27일 작성된 글입니다.>


50유로를 내면 1년동안 기차요금의 최대 40%, 동반자 3명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개인OV-chipkaart 가 2014년 11월 17일까지 29유로로 할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어요.(Dal Voordeel)

평일 오전 6시 이전, 오전9시~오후 4시, 오후 6시30분 이후 시간과 주말 동안 할인받을 수 있어요.

출퇴근 시간에 할인받아야 하는 분은 맞지 않지만 가끔 기차를 타야할 일이 생기는 꼬북아내와 곰돌남편에게는 유용한 것 같아 신청했어요.ㅎㅎ


파란색 박스 안에 있는 actiecode 1436을 외워둡니다. 

나중에 입력해야 할인받을 수 있어요.

빨간색 박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2등석과 1등석 중에 선택하고, 빨간색 박스부분을 클릭합니다.



기존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카드가 없으면 새로운 카드를 요청해야 합니다. 

OV-chipkaart 가격이 7.5유로인데 할인이 되어 무료네요.ㅎㅎ

빨간박스부분을 클릭합니다.



파일선택을 눌러서 여권사진을 선택하고 "Ga verder" 을 클릭합니다.



곰돌남편 얼굴을 모자이크처리 했더니 범죄자 같은 건 왜일까요??ㅎㅎ

"Ga verder" 을 클릭합니다.



빨간박스 부분 클릭합니다.



"Verder" 클릭합니다.



이름 이니셜 입력할 때 예를 들어 "A.B." 라고 입력합니다.

생년월일은 dd/mm/yyyy 순으로 입력하고, 집번호가 예를 들어 123b 이면 집번호에 123을 입력하고 나머지 b는 추가부분에 입력합니다.  

"Verder" 클릭합니다.



할인 받을 수 있는 시작 날짜를 정합니다. 

그런다음 "Verder" 클릭합니다.


처음에 외워뒀던 Actiecode를 입력하고 파란색박스부분을 클릭합니다.




 Actiecode를 입력하면 50유로 금액이 29유로로 바뀌었습니다.

+표시를 눌러 개인정보가 틀린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작은박스 부분을 체크하고 "Verder" 을 클릭합니다.




화살표 부분 박스 체크표시 하고, 은행명, IBAN, 예금주명을 입력하면 은행결제 창이 뜹니다.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일주일 후에 personal OV-chipkaart 가 집으로 배달되어 올거예요.ㅎㅎ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