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6일 작성된 글입니다.>
네덜란드의 교통비는 한국보다 비싸요.
하지만 하룻동안 저렴하게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릴게요.^^
매번 할인티켓이 나오지는 않지만 HEMA나 Blokker, Kruidvat 등의 여러 상점에서 돌아가며 기차 할인티켓을 판매해요.
꼬북아내가 8월에 네덜란드 왔었는데 그때 2014년 8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데이티켓(Day ticket)이 있었고, 학기 중에는 주말에 사용할 수 있는 주말티켓(weekend ticket)을 팔았어요.
그리고 지금 2015년 1월 5일부터 3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데이티켓을 Blokker 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네덜란드 기차 하루 이용권은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데이티켓(Day ticket)과 주말티켓(weekend ticket)이 있어요.
위의 사진은 주말에만 사용할 수 있는 주말티켓(weekend ticket)이예요.
스티커를 뜯으면 안쪽에 노란 기차표가 있어요.
네덜란드어로 Zaterdag는 토요일이고, Zondag는 일요일이예요.
주말에 사용하는 기차 할인티켓은 지금은 팔지 않는 것 같았어요.
데이티켓 판매가 끝나면 주말티켓이 나오겠죠?? ㅎㅎ
작년 여름에 사용했던 데이티켓(Day ticket)이예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6시 30분이전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후 6시 30분이후 시간과 토요일, 일요일은 하루종일 사용이 가능해요.
유효기간 중 필요한 날짜에 하룻동안 한사람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방법은 위와같이 생긴 표를 기차역에 있는 교통카드 찍는 곳에 탈때, 내릴때 찍으면 된답니다.
처음 기차탈 때 기차표만 사면 되는 줄 알고 안찍었는데 표검사하시는 역무원이 탈때 찍으라고 알려주셨어요.ㅎㅎ
원래 혼나고 과태료 물 수 있는 상황인데 어리버리 외국인티가 나서 봐주신것 같아요.^^;;;
예를 들어 흐로닝언(Groningen)역에서 쯔볼레(Zwolle)역까지 1시간정도 걸리는데 편도 기차요금이 17.2유로인데 비해 자유롭게 하룻동안 사용하는 할인티켓이 무척 저렴한 편이죠??
지금 Blokker에서 데이티켓 판매하고 있어요.(판매종료)
유효기간은 2015년 1월 5일부터 3월 15일까지이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6시 30분이전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후 6시 30분이후 시간과 토요일, 일요일은 하루종일 사용이 가능해요.
가격은 15.5유로예요.
유효기간중 기차탈 일이 있는 경우에 미리 구입해 놓으면 무척 저렴하게 여행다닐 수 있어요.^^
아참!!
교환, 환불은 안된다고 하니 신중하게 결정해서 구입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Blokker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네덜란드어로 되어있지만 크롬번역기능이나 구글번역기로 번역해 보시면 편하실거예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