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정보

[서울,대전,대구,광주,부산] 해외 출국 전 코로나 PCR검사(주말, 공휴일 검사가능)

남편은 일 하면서 회사에서 지원을 받아 미국 박사과정 공부를 하고 있어요. 학생들이 다들 일하시는 분이라 평소에 틈틈이 과제가 있고, 여름에 휴가를 반납하고 2주 동안 수업을 집중적으로 들어요.
원래 미국에 가서 수업을 듣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온라인 수업이었어요. 미국에 가면 비행기값과 체류비가 드는데 한국에서 줌으로 수업을 해서 비용이 더 들지 않아서 좋았어요. 회사에서 학비만 지원해주고, 비행기값과 체류비는 사비로 결제를 해야 하거든요.
 
하지만 올해는 미국에 가서 수업을 들어야 해서 남편이 휴학을 할까 고민을 했어요. 하지만 보스가 빨리 과정 끝내고 논문도 써서 빠른시간 내에 박사학위를 받으라고 하셔서 휴학을 못하고 미국에 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비행기표도 결제하고(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유가상승으로 인해 비행기값 많이 비싸졌어요.ㅠ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있어요.  그 중에 미국에 입국 하려면 24시간 내의 'COVID-19 음성 확인서'  가 필요해요.  그래서 PCR검사 또는 Antigen(항원)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남편이 월요일 출국이라 일요일날 검사를 받아야 해요. 하지만 대부분 병원에는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검사를 하지 않아요.ㅠㅠ
그래서 폭풍 검색 결과, 대구에 일요일과 공휴일에도 PCR검사를 할 수 있는 곳이  딱 한 곳이 있었어요. 대구 뿐만 아니라 서울, 대전, 부산, 광주 센터도 있습니다. 

 

 
출국 코로나검사
 
인천공항에 일찍 가서 검사하는 것도 가능해요.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에 대한 안내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세요.
<씨젠의료재단 해외출국자 코로나19 검사센터>
https://direct.seegenemedical.com/main_kor/info/?page=center
해외 출국 PCR검사

 

<PCR검사비> 검사료 9만원+발급수수료 2만원=11만원 (중국전용 PCR검사 비용은 위의 사진 참조)

 
<예약방법> 홈페이지/모바일웹 예약/ 전화 예약(1533-1500)
-당일 방문 접수도 가능하지만 예약자 검사로 인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준비물> 여권(반드시 지참)
 
<결과 확인 및 결과지 출력>  SMS 메시지/ 이메일/ 홈페이지/ 모바일웹/ 검사센터 방문 (해외 출국 시 꼭 프린트 해서 가져가야 합니다.)
 
 
해외 출국 PCR검사

당일 검사를 하면  4~5시간 뒤 완료가 된다고 해요.(양성 및 재검시 추가로 4~6시간 지연될 수 있음) 검사 완료 시간을 참고해서 여유롭게 예약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래는 주말과 공휴일 등 연중무휴로 PCR검사 받을 수 있는 서울본원과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센터의 위치와 운영 시간입니다. 
참고하세요.^^
 
해외 출국 코로나검사

 

<씨젠의료재단 서울 본원>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천호대로 320 (용답동)
운영시간: 평일 09~21시/ 주말 및 공휴일 09~18시 (연중무휴)
해외 출국 코로나검사 주말 공휴일

 

<씨젠의료재단 대구경북검사센터>

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619, 1층(만촌동)
운영시간: 평일/주말 및 공휴일 09시~18시(연중무휴)
 
해외 출국 코로나 검사 주말 공휴일

 

<씨젠의료재단 부산경남검사센터>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97, 2층(초량동)
운영시간: 평일/주말 및 공휴일 09시~18시(연중무휴)
 
해외 출국 PCR검사 주말 공휴일

 

<씨젠의료재단 광주호남검사센터>

주소: 광주광역시 남구 효우로 200 (행암동)
운영시간: 평일/주말 및 공휴일 09시~18시(연중무휴)
 
출국 코로나 검사

 

<씨젠의료재단 대전충청검사센터>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 398, 1층 (갈마동)
운영시간: 평일/주말 및 공휴일 09시~18시(연중무휴)
 
해외 출국 PCR검사 주말 공휴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