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요리

[네덜란드] 간단한 잡채만들기

<2014년 9월 29일 작성된 글입니다.>

네덜란드에서 만들어 본 잡채예요.ㅎㅎ

번거러운 건 싫어하는 꼬북아내라 전통 잡채랑 좀 다른 점 양해해주세요.ㅎㅎ

재료 : 마늘1톨, 소고기, 당면2줌, 파프리카2개, 간장, 설탕 

소고기를 알버트하인에서 사왔는데 사와서 곰돌남편한테 물어봤더니
 
소. 심. 장!!! 

염통!!! ㅠㅠ

한국에서도 염통을 먹어본적이 없던터라...난감해 했는데 곰돌남편이 소는 버릴 게 없다고 먹으면 된다고...ㅎㅎ

그래서 용기를 내서 염통도 넣었어요.ㅎㅎ 그런데 생각보다 고소한 거 있죠.


올르브유 두르고 마늘 향나게 마늘 볶다가 고기 볶아요. 


썰어둔 파프리카를 넣구요. 

파프리카를 좋아해서 2개 넣었어요.ㅎㅎ

좋아하는 야채를 넣어주세요. 


재료를 볶기 전에 당면은 물에 미리 불려뒀어요.

당면도 넣고 간장4숟가락, 설탕 평평하게 2숟가락 넣었어요.

간장:설탕=2:1 로 하면 좀 달콤한 잡채가 되구요.

짭짤한 맛을 더 원하시면 설탕을 좀 적게 넣으면 될 것 같아요.ㅎㅎ


타지에서 잡채 먹으니 너무 좋은 거 있죠?? ㅎㅎ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