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

(7)
[임신 초기_6주] 임신테스트 한 뒤 처음 산부인과 가기(산전검사, 경부암검사, 임신확인서, 국민행복카드, 임신바우처) 9월에 몸이 약간 평소 같지 않아서 매일 코에 뿌리던 비염스프레이도 중단하고 생리예정일이 지나길 기다렸어요. 늘 정확하던 생리예정일에 아무일 없이 지나가는 것이 이상해 임신테스트기를 했더니 두줄이 나오더라구요.^^;;; 생리주기가 24일이라 아들곰돌이때도 생리예정일에서 2주정도 지나서 병원에 가면 난황, 아기집뿐만 아니라 태아의 심장소리까지 들을 수 있었기에 6주쯤 되서 병원에 가려고 기다렸어요. 6주가 되기 전에 병원에 가서 아기집이 안보이니 어쩌니 해서 걱정할 바엔 꼬북아내 생각엔 늦게 가는게 여러가지 면에서 좋더라구요. 그런데 병원에 가기로 곰돌남편과 약속한 날짜 4일 전에 화장실에 갔다가 선홍색 피가 뭍어나오는 것을 보고 걱정이 되어서 병원에 갔어요. 어떨결에 병원에 가서 산전검사(보건소 가면 무..
[임신] 동부자동차보험 인터넷 가입시 태아, 만6세 미만 아이가 있을 시 4~10% 할인 꼬북아내가 둘째 임신 기간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했어요. 네덜란드 가기 전에도 동부자동차보험을 들었는데 이유가 자동차보험 중에 가장 저렴했었거든요.ㅎㅎㅎ 그래서 이번에도 다른 보험사는 기웃거리지 않고 동부로 마음을 정했어요.(동부에서 뭐 받은 것 없고 꼬북아내와 연관 없어요.) DB손해보험(동부화재) (www.directdb.co.kr) 그리고 새로운 사실을 알았는데 전화로 가입하는 것 보다 인터넷으로 가입 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고 해서 인터넷으로 가입했어요.(오프라인 대비 평균 17.2% 저렴하다고 해요.) 전화로 하는 것 보다 인터넷 가입과정이 조금 번거로웠는데 꼬북아내네 경우엔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까지 넣으니 총 10만원정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하다가 중간에 괜한 짓을 하고 있나 후회했..
[엄마표유치원7] 홈스쿨링 숫자 익히기3_역창(러닝리소스LER0375 1-100숫자판코팅지, 숫자 스티커) 아들곰돌이는 6살(만5세)이예요. 요즘은 4~5살만되어도 한글이나 숫자를 빨리 깨우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하지만 곰돌남편과 꼬북아내는 문자는 되도록 늦게 알려주자는 생각이 있어서 아직 한글을 가르치지 않았어요. 숫자도 물건 세는 것만 5살(만4세)부터 알려줬고 6살(만5세)이 되어서 숫자 읽는 것을 가르쳤어요. 늦게 알려줘서 그런가 아님 숫자에 대한 궁금증이 가장 많을 때 알려줘서 그런가 가르치는 횟수나 시간에 비해 빨리 느는 것 같아요. 원래 올해(2017년) 목표는 많게는 100까지, 적게는 20까지만 읽을 수 있으면 괜찮은 거라고 생각했는데 수창은 100까지 하더라구요.^^;;; 그래서 역창도 알려주기로 했답니다. 문자인 숫자를 제일 처음 접할 때 쓰기부터 하기보단 스티커로 여러번 듣고, 보고, ..
[대구] 이은결 마술쇼(THE ILLUSION) 더 일루션_2017.12.15~17 한달 전에 이은결 공연이 대구에서 있다는 것을 알고 미리 예매해뒀어요.^^ 지금까지 아들곰돌이와 봤던 뮤지컬 공연비와는 비교도 되지 않게 비쌌지만 꼬북아내가 몸이 좋지 않았던 3개월 동안 공연이나 체험장에 가지 못해서 3개월치 공연비를 한꺼번에 쓴다는 마음으로 결제 했어요.ㅎㅎㅎ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 도착했어요.^^ 혹시 곰돌남편이 갈 수 있을까 해서 토요일 저녁시간 공연으로 예매 했어요. 3장을 예매하려다 곰돌남편이 갑자기 일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못가는 경우가 있어서 2장만 예매했는데 다행히 곰돌남편이 갈 수 있어서 곰돌남편에게 아들곰돌이와의 데이트를 양보했어요.^^ 이은결마술쇼를 보러 간다고 하니 아들곰돌이가 "네덜란드에서 봤던 마술쇼보다 더 재미있어??" 라고 물어보더라구요. 네덜란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