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여행,음식점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유럽, 네덜란드 흐로닝언 호수

사진을 정리하다 네덜란드에서 살 때 지인과의 약속때문에 자전거 타고 지나가는 길에 찍었던 호수 사진을 발견했어요.
햇살이 눈부셨고 빛이 반사되어 반짝이던 호수도 너무너무 예뻤던 날이라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위치는 예전에 흐로닝언 호수를 소개해 드렸던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네덜란드 여행

 
실제가 사진보다 더~~욱더 눈 부셨지만 사진으로 보기에도 호수가 너무 예쁘죠??
흐로닝언은 암스테르담에서 기차로 3시간 정도 떨어진 곳이며 독일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요.
"흐로닝언 대학교" 가 있어서 주민의 7~80%가 대학생일정도 학생이 많고 활기찬 도시입니다. 번잡하지 않고 여유롭고 한적한 유럽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드려요.^^
 

유럽 자전거 여행

 
네덜란드 대부분의 도시는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있어요.
흐로닝언도 자전거 도로가 잘되어 있는 도시중 하나 입니다.^^
 

네덜란드 자전거
네덜란드 자전거

 
네덜란드 날씨는 일주일 동안 4계절 옷을 다 꺼내 입을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변덕스러워요.ㅎㅎ
네덜란드에서 햇볕이 쨍한 날이 많은 달은 4,5,6월입니다. 4~6월이 매일매일 날씨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그나마 햇볕이 있는 날의 수가 많아요.ㅎㅎㅎ
 
비가 부슬부슬 자주 오는 겨울에도 하루에 1~2시간 정도 햇볕을 볼 수 있어요.
겨울철에 햇볕이 있을 때 산책하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비가 올 때 외출준비를 하고 비가 그치면 잽싸게 나가서 산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햇빛이 쨍하고 비칠 때 외출준비를 하면 나갈 때 쯤 이면 비가 다시 온답니다.^^;;;
비가 올 때 나갈 준비를 하는 것 잊지 마세요~ㅎㅎㅎ
 
코로나로 어려운 요즘, 여행가기 어렵지만 이렇게라도 좋은 풍경을 보면서 어려운 이 시기가 지나가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