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

(5)
돈 아끼는 생활 습관 네덜란드 마트, 전자랜드 세일 전단지 앱(Reclamefolder) 사용방법 네덜란드 모든 상점의 전단지를 볼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드릴게요. 없는 곳 빼고 거의 대부분의 상점의 전단지를 다 볼 수 있어요. 매주 할인되는 상품이 달라서 구경하는 재미와 득템하는 재미가 있어요.^^ 핸드폰의 앱스토어에서 “Reclamefolder”을 검색하면 보라색 어플을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무료니 설치합니다.^^ 설치하고 처음 살행하면 알파벳은 알파벳인데 알아볼 수 없는 네덜란드어로 되어있지만 사용하기에 그리 어렵지 않아요.^^;;; “Laten we beginnen” 을 클릭합니다. “Ja, ik accepteer cookies”를 클릭해 쿠키도 허락하구요. 새로운 전단지가 떳을 때 알림을 받을 건지 물어봅니다. 알림을 받으려면 “Ok, toon de pop-up”을 클릭하고 받고 싶지 않..
[연말정산3] 자진 발급 현금영수증 인터넷으로 현금영수증 등록하기(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대형마트에서 쓴 큰 금액의 돈은 현금영수증 해달라고 이야기 하지만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1~2천원짜리 물건을 사고 현금영수증 해달라고 이야기를 안하게 되더라구요. 더군다나 뒤에 계산을 기다리는 사람이 있으면 더더욱 안하게 되구요. 그럴때 영수증만 달라고 한 뒤 집에서 인터넷으로 현금영수증을 등록하면 된답니다.^^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홈택스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수정-자진발급분 소비자등록” 을 클릭합니다. 빨간 상자 부분의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을 입력한 뒤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은 영수증에 있답니다.^^ “조회하기” 를 클릭하면 빨간상자의 위치에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클릭하면 현금영수증 등록이 된답니다...
여름 전기료 폭탄 맞기 전에 전기요금 미리 계산하는 방법 에어컨 사용이 많은 여름철에 전기료가 얼마나 나올지 걱정스런 마음으로 전기요금 고지서를 기다리게 되더라구요. 전기요금 계산법을 알면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알아봤어요.^^ 전기요금 계산하는 방법은 전기요금 고지서 뒷면에 나와있어요.^^ 꼬북아내는 계산법을 알기전에 누진세에 대해 잘못 알았던 부분이 있었어요. 무엇이냐면 사용량이 400kWh가 넘으면 400kWh 초과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용량 전부에 곱하는 줄 알았어요.^^;;; 예를 들어 428kWh를 사용했다면 428kWh 곱하기 280.6원으로 계산하는 줄로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428kWh를 사용했다고 하면 사용량의 200kWh까지는 200kWh이하의 요금인 93.3원을 적용하고 201~400kWh 사용량은 187.9원을 ..
[네덜란드Dagkaart 42] Primera에서 네덜란드의 모든 교통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OV Dagkaart를 판매하고 있어요(2018.9.3~16) 지금까지 기차만 가능했던 Dagkaart(다흐까르트)가 기차 뿐만아니라 버스, 트램, 메트로까지 가능한 OV Dagkaart로 Primera 상점에서 2018년 9월 3일부터 16일까지 판매하고 있어요. 꺄~~~~!!! 이제 OV Dagkaart 와 함께라면 하룻 동안 버스, 트램, 메트로, 기차까지 자유롭게 이용하면서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사용방법은 OV칩카드 사용방법과 같아요.^^ 승차할 때 단말기에 체크인하고 하차할 때 체크아웃 하면 된답니다. 달력 날짜 기준으로 하루 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23:59 이후라도 막차라면 가능하다고 해요. Primera (www.primera.nl/ovdagkaart) 2018년 9월 3일부터 10월 28일 중 하루(달력 날짜 기준의 하루) 월요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