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석회] 커피포트 세척하는 방법

<2014년 12월 8일 작성된 글입니다.>

유럽에는 물에 석회가 많이 섞여 있어요.
네덜란드는 유럽의 국가 중에서 물이 좋은 곳 중 하나예요.
꼬북아내가 사는 흐로닝언(네덜란드)에도 정도가 약하긴 하지만 물에 석회가 섞여 있어요.
마시는 물은 생수 사먹지만 모든 물을 생수로 바꾸기에는 경제적인 압박이 심하고, 다들 그냥 마시길래 꼬북아내와 곰돌남편도 커피포트에 수돗물 끓여서 커피 타먹었어요.

하! 지! 만!

커피포트에 쌓여 있는 석회를 볼 때면 너무 슬프고 이 물 먹어도 되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ㅠㅠ
이런 커피포트 볼 때는 밥 짓는 물도 생수 쓰고 싶어요.ㅠㅠ
커피포트에 쌓여 있는 석회를 손쉽게 닦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폰 카메라로 찍어서 잘 안보이지만 커피포트 바닥에 뿌옇게 쌓여 있는 석회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2주정도 사용한 모습이예요.
한달정도 지나면 쌓였던 석회 덩어리들이 둥둥 떠다니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ㅠㅠ
차마 그 모습을 보여드릴 수는 없었어요.


알버트하인 청소용품 코너나 식초 코너에서 "Schoonmaak Azijn" 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초록색 병에 든 것이 인공향이 첨가되지 않은 거라 커피포트에 사용하기에 적당해요.
커피포트에 물을 넣을 수 있는 총량의 3/4은 물로 채우고 나머지 1/4은 청소용식초를 부어주세요.
그런 다음에 커피포트 스위치를 눌러 식초물을 끓인 뒤 물을 버리면 커피포트가 깨끗해진답니다.
그대로 사용하면 식초 냄새가 나기때문에 물을 가득 채우고 끓이고 버리는 것을 2번 정도 하면
식초 냄새 없이 깨끗한 커피포트를 만날 수 있어요.


꼬북아내의 커피포트도 깨끗해졌어요.ㅎㅎ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