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 선불유심] Lebara 인터넷으로 Top up 충전 하는 방법

<2015년 3월 9일 작성된 글입니다.>

꼬북아내가 네덜란드에 도착해서 처음 한 일은 핸드폰 가게에서 선불유심을 사는 거였어요.ㅎㅎ

쓰던 핸드폰을 가져와서 Prepaid 유심을 사서 끼우면 네덜란드 핸드폰 번호를 가질 수 있어요.

Albert Heijn(알버트하인)이나 Kruidvat 에서 탑업 종이를 사서 충전하는 방법도 있는데 Lebara 인터넷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Lebara 통신사 충전하는 방법이예요.



Lebara(리바라) 홈페이지의 왼쪽 상단에 있는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면 홈페이지를 영어로 볼 수 있어요.


"Top Up" 을 클릭해주세요.


통화를 위주로 하실 분은 "Call credit" 의 목록의 것을 선택하고, 인터넷 사용을 주로 사용하려면 "Mobile data credit" 중에서 선택해요.

"Lebara One", "Prepaid call credit" 은 Lebara 통신사와의 통화와 문자는 일정기간 무료이고, 충전한 금액을 1년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Lebara One"은 전화, 문자, 인터넷사용 전부 가능하지만 "Prepaid call credit" 은 전화와 문자만 할 수 있어요. 

"Lebara One"과 달리 "Prepaid call credit"은 10유로 충전하면 20유로의 금액을 사용할 수 있어서 굉장하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자세히 알아보니 "Prepaid call credit"는 핸드폰으로 통화할 경우 분당 26센트가 차감되지만 "Lebara One" 은 분당 1센트예요.^^;;

"Lebara Unlimited" 는 30유로를 내면 30일 동안 네덜란드 내에서 42개국 나라(유선,무선)로 1000분까지 통화할 수 있어요.

42개국 나라에 한국도 포함되어 있구요. 

네덜란드 내에서 네덜란드 번호와의 통화와 문자는 표준요금으로 청구가 된다고 해요.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많이 사용할 경우에는 "Lebara Unlimited" 가 유용할 것 같아요.

"Lebara Mobile data" 는 10유로 충전하면 30일 동안 1GB 를 사용할 수 있어요.

"Lebara Unlimited" ,"Lebara Mobile data" 모두 30일이 지나면 잔액은 소멸된다고 해요. 

자신에게 맞는 것을 클릭해주세요.^^


충전하고자 하는 핸드폰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고 결제방법을 선택해요.^^

"iDEAL"은 네덜란드 은행에서 출금되는 방법이예요.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으면 결제할 수 있어요.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Pay now"를 클릭합니다.

혹시 Top up 이 안되고 Activate 가 안되어 있다는 메세지가 뜨면, 1244로 전화해서 언어설정을 영어로 선택을 하고 끊으면 Activate 가 되어서 Top up을 할 수 있어요.^^

핸드폰 충전이 안되어 있어도 1244로 전화는 된답니다.

언어를 영어로 설정을 하면 Lebara에서 안내문자가 영어로 와서 편해요.^^


Lebara 선불유심을 6개월간 충전하지 않으면 중지가 되어서 전화나 문자가 안된다고 해요.

이럴 때 Top Up 코드를 사서 충전을 하면 사용이 가능해요.

하지만 이때에도 충전을 하지 않고 3개월간 지속이 되면 번호를 쓸 수 없고, SIM카드를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없다고 해요.

꼬북아내는 처음에 Vodafone(보다폰) 선불유심을 썼어요.

보다폰은 마트에서 구입할 경우 제일 작은 금액이 20유로였고 30일 동안만 쓸 수 있어요.

가장 큰 단점은 30일이 지나면 충전금액을 다 쓰지 못하더라도 소멸되는 거예요.ㅠㅠ

그렇기 때문에 전화 쓸 일이 거의 없는 꼬북아내는 충전을 거의 하지 않았어요.

충전하지 않아도 받는 건 다 되었거든요.ㅎㅎ

그래서 만4개월 동안 충전하지 않고 사용하였더니 번호가 없어졌어요.ㅠㅠ

Lebara는 10유로씩 충전이 되고 1년동안 충전금액이 유지가 되어서  Vodafone보다 더 경제적인 것 같아요.^^

이제 6개월마다 충전하는 거 잊지 말아야겠어요.

또 번호가 없어지만 유심을 또 사야 하니까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