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버노트 사용법

[Evernote] 6. 안드로이드폰에서 새노트 만들기

<2015년 9월 15일 작성된 글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안드로이드폰으로 에버노트에 로그인하고, PC에서 작업했던 노트를 동기화 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어요.
 
오늘은 안드로이드폰으로 새노트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에버노트에 로그인 하셨죠??

저번에 PC에서 만들었던 "안녕하세요" 노트가 보이네요.ㅎㅎ

아래 빨간색 표시된 "새노트"를 클릭해주세요.

새노트가 만들어졌어요.^^

꼬북아내는 노트제목에 "마트에서 살 것" 이라고 입력했어요.


빨간색 동그라미안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글씨를 쓰면 글씨 앞에 점이 생겨요.

메뉴의 빨간색 동그라미 안의 아이콘을 한번 더 클릭해서 해제하기 전까지 엔터키를 치면 자동으로 점이 생깁니다.

꼬북아내는 알버트하인, 이토스, 리들, 플러스 등의 마트 이름을 입력했어요.ㅎㅎ


이제 알버트하인에서 살 물건의 이름을 입력해볼게요.

알버트하인 뒤에서 엔터키를 클릭하면 점이 생길거예요.

그 점을 없애려면 메뉴에서 점 아이콘을 해제하거나 파란색 박스 표시된 자판의 Backspace로 점을 지우면 된답니다. 

그런 다음 체크박스 아이콘을 클릭한 뒤 우유, 과자, 커피 등을 입력했어요.

체크박스도 점 아이콘과 마찬가지로 엔터키를 치면 앞에 자동적으로 생기고, 지우는 방법도 위에 설명한 것과 같아요.^^


PC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글쓰기 메뉴 대부분을 안드로이드폰용 에버노트에서도 할 수 있어요.

굵게, 이탤릭체, 밑줄, 하이라이트를 하나씩 사용도 가능하지만 밑줄+하이라이트 같이 두가지 아이콘을 클릭해 한꺼번에 적용시킬 수도 있어요.


점+들여쓰기도 가능하구요.^^

이제 다 입력하셨으면 파란색 박스로 표시된 체크아이콘을 클릭해서 저장합니다.


저장한 뒤 만들어진 "마트에서 살 것" 노트를 클릭해보세요.

수정창이 아니라 읽기 창이예요.

체크박스를 한번 클릭하면 체크박스 안에 초록색 체크가 생긴답니다.

마트에서 산 물품과 사지 않은 물품을 체크하면서 장을 볼 수 있어요.ㅎㅎ

혹시 잘못 체크하였다면 한번 더 클릭하면 해제가 된답니다.


다 하셨으면 마지막에는 꼭!! 빨간색 박스 표시된 메뉴창을 클릭한 뒤 "동기화" 를 클릭해서 동기화시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래야 핸드폰에서 작업했던 내용이 PC나 아이패드에서 에버노트를 켰을 때 이어서 작업할 수 있답니다.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