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버노트 사용법

[Evernote] 9. 에버노트에서 새 노트북 만들어서 노트 분류하기

<2015년 10월 15일 작성된 글입니다.>

님들의 에버노트에 노트가 많이 쌓였나요??
 
노트가 많이 쌓였다면 이제 정리를 해야죠.^^

이제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에버노트를 기본으로 설명 드리려고 해요.
이번에는 새 노트북을 만들어서 뒤죽박죽인 나의 에버노트를 깔끔하게 정리를 해볼게요.
 
지금까지 만들었던 노트는 A4 낱장에 각가 기록해 둔 것이 라고 생각하면 노트북은 그 A4종이 여러장을 묶어 공책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아요.  


꼬북아내가 에버노트를 사용한 경험에 의하면 핸드폰이나 패드로는 갑자기 떠오르는 생각들을 입력하거나 밖에서 에버노트에 입력된 내용을 찾아보는 것은 쉬웠지만 세밀한 작업들은 하기가 불편했어요.

그래서 앞으로 컴퓨터용 에버노트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꼬북아내의 컴퓨터용 에버노트를 실행한 화면이예요.

여러분은 더 많겠죠??


빨간색 표시된 "노트북"을 클릭한 뒤 파란색 표시된 "+ 새 노트북" 을 클릭합니다. 


노트북의 이름은 원하는 이름을 입력한 뒤 엔터키를 치거나 "만들기" 를 클릭하면 새 노트북이 만들어 진답니다.


꼬북아내는 가계부, 사야 할 것들, 잡다한 것 세개의 노트북을 더 만들었어요.


노트북을 만들었으면 가지고 있는 노트들을 성격이 맡는 노트북으로 이동 시켜볼게요.

첫번째 옮기고 싶은 노트를 클릭한 뒤 파란색 박스 부분을 클릭하면 조금 전에 만들었던 노트북의 제목들이 보입니다.

꼬북아내는 "연습노트" 라는 제목의 노트를 "잡다한 것" 이라는 노트북으로 이동시켜줬어요.


에버노트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첫 번째 노트북" 이라는 제목의 노트북도 정리하고 싶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ㅎㅎ

마음에 들지 않는 제목을 바꿔볼게요.

이름을 바꾸고 싶은 노트북에 커서를 놓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메뉴가 뜨는데 "이름바꾸기" 를 클릭한 뒤 원하는 이름으로 바꿀 수 있어요.^^


처음부터 원하는 노트북을 클릭한 뒤 "새노트" 를 만들면 선택된 노트북에 속하는 노트를 만들 수 있고, 노트를 만든 뒤 위에서 설명 드렸던 노트북을 지정해주는 방법이 있어요.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제 에버노트를 원하는 카테고리로 묶어서 분류해보세요.

마지막엔 꼭 "동기화" 하는 것 잊지 마세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