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 교회1] Christian Church Groningen

<2015년 10월 28일 작성된 글입니다.>


꼬북아내가 다니는 영어 통역 서비스가 되는 교회를 소개해드릴게요.^^






위치는 동방행 근처예요.ㅎㅎㅎ


예배시간은 일요일 오전 10시예요.



교회 정면 모습이예요.



1층(한국의 2층)도 있어요.ㅎㅎ


여러나라 국기가 있는데 처음엔 한국 국기가 없었어요.

하지만 꼬북아내 가족이 다니니 한국 국기 달아줬어요.ㅎㅎㅎ



Ground floor(한국의 1층)에 음향장비 데스크에서 예배 내용을 영어로 들을 수 있는 통역기를 받을 수 있어요.



한국에서 드렸던 영어예배 스타일과 많이 비슷해서 친숙해요.

찬양은 찬양인도자에 따라 달라지는데 대부분 영어찬양과 네덜란드어찬양 섞어서 해요.ㅎㅎ

영어 못하면서 영어찬양이면 괜히 친숙해져요.ㅎㅎ


탁아실이 있어서 아이를 맡기고 예배를 드릴 수 있어요.

만 3세까지는 장난감 가지고 놀지만 만 4세 이상은 선생님과 활동을 하는 것 같았어요.ㅎㅎ

예배만 참석하는 꼬북아내에게 교회에 대해 더 자세히 물으신다면 답변은 못해드리는 점 이해해주세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