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집 렌트

[네덜란드 집 렌트 사이트4] 123wonen부동산

<2014년 9월 24일 작성된 글입니다.>


Funda, marktplaats, huurwoningen는 임차인(집 빌리는 사람)과 임대인(집 주인)또는 부동산을 연결해 주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이번 편에 알아볼 123wonen 은 부동산이예요.

123wonen 말고도 Funda, marktplaats, huurwoningen 에서 검색하다 보면 여러 부동산 홈페이지를 알 수 있을 거예요.

제가 느끼기엔 123wonen이 응답이 제일 빨랐어요.ㅎㅎ

그리고 등록비용을 요구하지 않았어요.



지역, 센터에서의 거리, 최저가격, 최대가격을 입력하고 "Nu zoeken" 을 눌러주세요.

지역만 설정하고 "Nu zoeken" 을 누르면 그 지역에 있는 모든 집들이 보여요.



123wonen 의 집들은 Full funished 가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Available for 1 person or couple" 이라는 문구가 들어있는 집은 아이가 살 수 없어요.

꼬북아내와 곰돌남편은 첨에 그걸 모르고 많이 거절당했어요.ㅠㅠ

첨에 알았다면 골라서 메일 보냈을 텐데 말이예요.

네덜란드에서 네덜란드인들도 아이와 같이 살 수 있는 집을 구하는 건 어려운 것 같아요.

그리고 "No students" 라는 문구가 있으면 학생이 안되구요.

곰돌남편이 석사학생이라 괜찮을 줄 알았는데 거절당했어요.ㅠㅠ

박사부터는 학생이 아니라 직업이 있는 걸로 포함되니 석사까지 학생으로 봐요.

곰돌남편이 석사 과정이 1년이라 1년 뒤에 박사과정을 흐로닝언에서 할지 다른 곳에서 할지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았기에 1년  Full funished 집으로 계약하려고 했었는데 Full funished 집은 거의 다 아이와 같이 살 수 없어서 거의 포기상태예요.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집을 구하지 못했어요.ㅠㅠ

혼자 나 부부라면 원하는 집을 빠른 시간에 구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아이가 있다면 집 구하는 시간을 좀 넉넉하게 생각하셔야 될 것 같아요.

4주면 충분할 거라 생각하고 예약한 B&B를 6주까지 늘리게 될지 꿈에도 몰랐어요.

제발 6주로 마무리 되길!!! 



마음에 드는 집을 찾으셨다면 "contack" 눌러 이름과 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123wonen 에서 메일이 오길 기다려요.

등록하라는 메일 부터 오는 데 그때 누구와 살지, 이름, 직업등등 인적사항을 질문에 맞춰 써서 보내시면 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