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 라디에이터 청소하기

<2015년 12월 3일 작성된 글입니다.>

꼬북아내는 먼지 알레르기랑 한랭성 비염이 있어요.ㅠㅠ

한랭성 비염은 따뜻할 때는 괜찮다가 찬바람을 쏘이면 콧물 나고 재채기가 나고 코막히는 증상이예요.

한랭성 비염은 따뜻한 공기가 필요하지만 라디에이터를 사용하는 네덜란드에서는 한국의 온돌처럼 따뜻하게 만들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그런지 네덜란드에 온 뒤로 겨울이 되면 비염이 많이 심해졌어요.
 
한랭성 비염도 문제지만 먼지가 많은 라디에이터도 꼬북아내의 비염을 심각하게 만들어 후각까지 마비시키는 것에 한 몫을 한 것 같아요.^^;;

라디에이터에 먼지가 많이 쌓이는데 청소도 쉽지 않거든요.


PRAXIS(프락시스)에 갔다가 멋진 것을 발견했어요.ㅎㅎ

라디에이터 청소 브러쉬예요.^^

싸지 않은 가격이었지만 냉큼 사왔어요.ㅎㅎ


청소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라디에이터 청소 브러쉬를 라디에이터의 구멍에 넣었다 빼면 안에 쌓여 있던 먼지가 솔에 붙어 나오거나 아래로 떨어지게 되요.
 
이때 먼지가 아래로도 나오지만 위로도 흩어져서 숨쉬기가 힘들었어요.ㅠㅠ

그래서 곰돌남편이 옆에서 청소기로 위로 나오는 먼지를 빨아 당겨 줘서 그나마 좀 편했어요. 

라디에이터 청소 하실 때는 마스크를 사용하거나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청소 뒤엔 라디에이터 청소 브러쉬에 묻은 먼지를 물티슈로 닦아 내고 보관하면 된답니다.

라디에이터 청소 브러쉬가 라디에이터 청소에는 너무 좋지만 브러쉬의 털이 잘 빠지는 단점이 있어요.ㅎㅎ

하지만 라디에이터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으니 꼬북아내는 만족스러웠어요.^^

새로운 집으로 이사온 뒤, 라디에이터를 청소 했더니 꼬북아내의 비염이 점점 좋아지는 것을 느껴요.^^

혹시 라디에이터에서 나오는 공기가 너무 안 좋다면 라디에이터 청소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