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 새해] 불꽃놀이와 Olie Bollen 빵

<2015년 12월 28일 작성된 글입니다.>

2016년 새해가 몇일 남지 않았네요.^^

네덜란드인들이 새해를 기다리고, 기뻐하는 모습은 다양하겠지만 네덜란드에서 새해를 맞은지 두번째가 되는 꼬북아내의 눈에 보이는 두 가지만 소개해 드릴게요.^^ 

그 중 첫번째는 1월 1일이 되는 자정에 불꽃놀이를 한다는 거예요.

한국의 여의도 불꽃축제와 같이 행사를 주최하는 측에서 대규모 불꽃놀이를 하는 것은 아니고, 개인이 12월 31일 밤부터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새해를 기뻐하며 불꽃놀이를 해요.

작년에 남편의 네덜란드인 친구가 새해에 불꽃놀이를 한다고 해서 한국의 여의도 불꽃축제를 생각하고 미리 준비를 하지 못했지만 올해는 아들곰돌이랑 같이 하려고 불꽃놀이를 미리 준비해뒀어요.ㅎㅎ


불꽃놀이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보안경까지 판매를 하더라구요.


너무 놀랐던 것은 흡사 다이너마이터 같이 생긴 불꽃놀이 화약들이었어요.

이런 것들을 옥상에서 터트리니 심장 터질 것 같은 소리와 거리를 뒤덮는 연기들이 생겼던 거였어요.^^;;;

2015년 1월 1일 자정이 되기 전에 곰돌남편이랑 아들곰돌이랑 불꽃놀이 본다며 흐로닝언 시내로 자전거 타고 가는 도중에 자정이 되었는지 집 옥상이며 도로에서 시작된 불꽃놀이가 엄청났었거든요.

아들곰돌이는 무섭다고 울고, 연기도 너무 심하고 꼬북아내도 화약 터지는 소리가 너무 무섭게 들려서 조금 보다 왔거든요.ㅎㅎ

올해는 아들곰돌이와 같이 집 앞에 나가서 아들곰돌이가 할 수 있는 불꽃놀이를 해볼까 해요.^^

새해맞이 불꽃놀이를 하실 분은 미리 불꽃놀이용품을 준비해보세요.


네덜란드에서 새해를 맞는 방법 두번째는 "Olie Bollen(올리볼렌)" 이라는 빵이예요.

"Olie Bollen" 을 직역하면 "기름 공" 이예요.ㅎㅎ

이름처럼 기름에 튀긴 빵에 설탕파우더를 뿌려 먹는 거예요.

그냥 밀가루 반죽만 해서 기름에 튀기는 것도 있고, 밀가루반죽에 건과일을 넣고 튀기는 것도 있어요.

작년 이맘때쯤 꼬북아내가 알버트하인에서 샀던 "Olie Bollen" 이예요.

꼬북아내는 슈거파우더가 없어서 설탕을 뿌려 먹었지만 슈거파우더 뿌려드세요.^^


Jumbo(윰보)나 Albert Heijn(알버트헤인) 마트에 가니 "Olie Bollen" 빵믹스도 살 수 있더라구요.

궁금하신 분은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해요.ㅎㅎ

여러분 모두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