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유럽, 네덜란드 식기세척기에 식기세척기용 소금 넣는 방법

<2015년 7월 22일 작성된 글입니다.>

네덜란드의 물에 석회가 섞여 있어요.
물에 석회가 있으면  세제가 잘 풀리지 않을뿐만 아니라 물을 사용하는 세탁기나 식기세척기가 고장나는 원인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식기세척기의 물을 경수(센물)에서 연수(단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식기세처척기용 소금이랍니다.^^
식기세척기의 소금 넣는 것을 알려드릴게요.


알버트하인에서 파는 식기세척기용소금이예요.
"Vaatwaszout" 나 "Onthardingszout" 로 찾아보시면되고, 가격이 2kg 0.89유로였어요. 


꼬북아내 집의 식기세척기 바닥 모습이예요.
돌려보고 싶은 호기심을 일으키는 보온도시락 뚜껑처럼 생긴 곳이 식기세척기용 소금을 넣는 곳이예요.ㅎㅎ



뚜껑을 열면 물이 흘러나올 수도 있어요.
식기세척기용소금을 넣는 통 안을 자세히 보면 하얀 알갱이들이 바닥에 가라앉아 있고 위에 물이 가득 차 있었어요.
속에 물이 있지만 신경쓰지 말고 이곳에 식기세척기용 소금을 부으면 된답니다.


꼬북아내가 이사올 때 주인아저씨가 식기세척기 소금을 채워뒀다고 했는데 얼마 전에 주인아저씨가 식기세척기용 소금을 채워 넣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약 8개월정도 지나서 다시 채워넣은 것 같아요.ㅎㅎ
식기세척기용 소금이 밖으로 흐르지 않게 조심조심 부었어요.
흘러도 알갱이가 커서 줍기가 편하더라구요.^^

식기세척기용 소금을 가득 채워넣었어요.
바닥에 어느 정도 있어서 그런지 식기세척기용소금 2kg 중 2/3 가 들어가더라구요.
통 안이 그리 크지 않아보이던데 생각보다 엄청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ㅎㅎ
식기세척기용 소금은 석회로 인해 식기세척기가 고장나지 않게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니 전부 소진되기 전에 정기적으로 양을 체크해보시고 채워두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망고띡 블로그의 노하우로 크몽에서 네덜란드 정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편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