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교통수단

[네덜란드] 어린이 개인OV칩카드(Personal OV-chipkaart) 신청해서 기차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네덜란드의 기차요금은 비싼편이예요. 하지만 아이들의 기차요금에 대해서는 관대한 것 같아요.ㅎㅎ

만 3세이하의 아이들은 무료이고, 만 4세부터 기차값을 지불하게 되어있어요.

만4세~11세 아이들의 기차요금은 2.50유로인데, 기차표를 구입하면 Dagkaart 처럼 하룻동안 자유롭게 기차를 이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성인이 스키폴공항역에서 흐로닝언까지 왕복이 50유로인데 아이는 2.50유로라니 엄청 저렴하죠??


그 저렴한 것을 넘어서 만4세에서 만11세 아이들이 무료로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Kids Vrij" 라는 상품이예요.

어린이 Personal OV-chipkaart(개인 OV칩카드)이예요. 성인용 Personal OV-chipkaart처럼 노란색카드이며, 기차를 탈때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해야하는 카드예요.  하지만 체크인, 체크아웃시에 요금이 지불되지는 않아요.


기차검표할 때도 제시하면 된답니다.


신청하기 위해서 "Direct bestellen" 을 클릭해주세요.



은행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1센트를 지불해야한다고 합니다.^^;;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빨간색 박스부분인 "further" 을 클릭해주세요.



기존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카드가 없으면 새로운 카드를 요청해야 합니다.

새로운 카드 신청시에는 OV칩카드 값인 7.50유로를 지불해야 해요.


선택하셨으면 빨간박스부분을 클릭합니다.



파일선택을 눌러서 아이의 여권사진을 선택하고 "Ga verder" 을 클릭합니다.

 


만약 사진을 다시 선택하고 싶으면 "Andere foto" 를 클릭합니다. 

선택이 완료가 되었으면 "Ga verder" 을 클릭합니다.



"Verder" 을 클릭합니다.



아이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 이니셜 입력할 때 예를 들어 "A.B." 나 "A" 라고 입력합니다.


생년월일은 dd/mm/yyyy 순으로 입력하고, 집번호가 예를 들어 123b 이면 집번호에 123을 입력하고 나머지 b는 추가부분(Toevoeging)에 입력합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Verder" 클릭합니다.



적용 시작 날짜를 지정하고  "Verder" 클릭합니다.

아이가 만4세 전에 미리 신청하는 경우에는 만4세 생일부터 지정하면 편하겠죠??



금액을 확인한 뒤 "Verder" 을 클릭합니다.



"kids vrij"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이 18세 미만이기 때문에 금액을 지불하는 사람(보호자)의 개인사항을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화살표 부분 박스 체크표시 하고, 은행명, IBAN, 예금주명을 입력하면 은행결제 창이 뜹니다.



결제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1주일 정도 후에 집으로 아이의 Personal OV-chipkaart(개인 OV칩카드)이 우편으로 올거예요.^^

참고로, 성인의 OV-chipkaart(OV칩카르트)처럼 충전해서 버스나 트램의 교통비(도시마다 무료로 적용되는 나이가 다른 것 같아요.)를 지불 할 수 있어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