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생활정보

[네덜란드 교회2] 마티니 교회(Martinikerk) in Groningen

네덜란드 흐로닝언의 랜드마크인 마티니교회(Martinikerk)를 소개해 드릴게요.^^

흐로닝언의 Grote Markt에 있는 VVV센터에서 티켓을 사면 마티니 교회 종탑에 올라가서 흐로닝언의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꼬북아내는 가보지 않아서 자세한 내용은 VVV 홈페이지에서 참고해보세요.ㅎㅎ





마티니교회는 Grote Markt 근처에 있고 종탑이 높아서 흐로닝언 시내 어디서든 눈에 띄는 건물이랍니다.



보통 흐로닝언VVV에서 티켓을 구입 한 뒤에 마티니교회의 내부를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꼬북아내는 일요일 9시 30분에 있는 예배에 참석 했답니다. 

예배는 네덜란드어로 진행이 되고 엄숙한 분위기이기 때문에 눈을 부릅뜨고 졸지 않기 위해 애를 쓰느라 힘들었어요.^^;;; 그리고 9시 30분이 넘어가면 문을 잠그기 때문에 참석하시려는 분은 그 전에 도착하셔야 예배에 참석할 수 있어요.ㅎㅎ



마티니교회 예배에 여러번 참석했었는데 어느날 유아세례식이 있었어요.



설교단이 한국의 교회와 모습이 달라 인상적이었어요.^^ 



예배가 끝나고 한번 둘러봤답니다. 

파이프오르간이 웅장해 보이죠??



예배가 끝나면 티타임이 있어요. 



많지는 않지만 벽화도 있었어요.^^


서양건축물에 대해 잘 알면 잘 설명해드릴 수 있을 텐데 아쉬워요.^^;;

꼬북아내가 건축을 전공(대학 4년공부가 전부이지만^^;;;)했지만 한옥만 사랑해서 서양건축사는 아예 공부하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건축을 전공했음에도 일반인과 같답니다.ㅎㅎ


마티니교회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은 VVV에서 가이드투어도 신청할 수 있어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