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귀국준비

[귀국(이사)준비7] NS구독(Dal Voordeel)해지하고 NS티켓머신에서 "cancellation order" 받는 방법

본인 뿐만 아니라 동반자의 기차값을 40% 할인 받을 수 있는 “Dal Voordeel” 이라는 NS구독 상품을 예전에 소개해드렸죠??

그리고 NS구독상품은 일년 뒤에 자동 연장이 되니 필요하지 않으시거나 한국으로 귀국하시는 분은 꼭 해지를 하셔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기억하시죠??



꼬북아내네도 한국으로 귀국하기에 "Dal Voordeel” 을 해지해야 했어요.

[네덜란드 기차] personal OV-chipkaart(개인 OV칩카드) 가입한지 1년 뒤 해지 or 연장 하는 방법 편에서 말씀드린 "NS Klantenservice” 로 전화해서 구독 해지를 하는 방법과 트위터를 통해서 해지를 하는 방법이 있어요. 

전화보다는 글이 더 편한 곰돌남편이 트위터로 해지를 진행했답니다.
트위터에서 “ns_online” 으로 검색해서 팔로우를 한 뒤 메세지를 보낼 수 있어요. 생각보다 답이 빨랐어요.ㅎㅎ

구독상품이름, ov칩카드번호, 이름, 집주소, 우편번호, 해지이유등을 물어봤어요. 그리고 ns티켓머신에서 "cancellation order” 을 받을 수 있는지 물어봤는데 꼬북아내네가 네덜란드 있을 때 해지한 거라 받을 수 있다고 대답했어요.^^


참고로 구독상품 종료시점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출국날짜가 지나고 종료하는 것으로 할걸' 하고 나중에 후회 했었어요. 출국 전에 암스테르담에서 여행하면서 기차를 몇 번 탔었는데 40% 할인 받지 못한 것이 좀 아깝더라구요.ㅎㅎ


아들곰돌이를 학교에 보내고 곰돌남편과 함께 기차역에 있는 노란색 NS기차 티켓머신에서 "cancellation order” 을 받으러 흐로닝언역으로 갔어요.^^



귀국준비 하느라 바빠서 정신없는 가운데 사진을 찍었더니 사진이 엉망인점 양해해주세요.ㅠㅠ 

화면에 곰돌남편과 꼬북아내의 실루엣이 찍혀서 사진을 다 빼고 설명드릴까 하다 사진이 없는 것 보단 있는 것이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 같이 올려요.^^;;;

NS티켓머신에 개인OV카드 단말기에 접촉합니다.(언어는 영어로 바꾸었어요.)

NS티켓머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네덜란드 교통카드] OV-chipkaart(OV칩카드)충전하기편을 참고해주세요.



“Pick up order” 클릭합니다. 


"Beëindigen abonnement(가입종료)” 를 확인하고 “OK” 를 클릭합니다. 


개인OV칩카드를 단말기에 다시 접촉하면 끝입니다.ㅎㅎ


꼬북아내네는 개인OV칩카드를 해지하지 않았고 구독상품(Dal Voordeel)만 해지를 했어요. 왜냐면 암스테르담여행을 하고 귀국할 예정이라 암스테르담에서 버스나 트램등을 이용하고 출국하는 날 스키폴공항에서 잔액을 환불받으려고 개인OV칩카드를 해지하지 않았어요.^^

네덜란드의 교통카드인 OV칩카드가 궁금하신 분은 클릭해보세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
트위터도 하고 있어요. @mangottik 팔로잉하시면 새로운 글 알림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