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임신과 출산준비

[임신] 동부자동차보험 인터넷 가입시 태아, 만6세 미만 아이가 있을 시 4~10% 할인

꼬북아내가 둘째 임신 기간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했어요. 
네덜란드 가기 전에도 동부자동차보험을 들었는데 이유가 자동차보험 중에 가장 저렴했었거든요.ㅎㅎㅎ 그래서 이번에도 다른 보험사는 기웃거리지 않고 동부로 마음을 정했어요.(동부에서 뭐 받은 것 없고 꼬북아내와 연관 없어요.)



그리고 새로운 사실을 알았는데 전화로 가입하는 것 보다 인터넷으로 가입 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고 해서 인터넷으로 가입했어요.(오프라인 대비 평균 17.2% 저렴하다고 해요.) 

전화로 하는 것 보다 인터넷 가입과정이 조금 번거로웠는데 꼬북아내네 경우엔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까지 넣으니 총 10만원정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하다가 중간에 괜한 짓을 하고 있나 후회했지만 하고 나서 할인된 금액을 보고 뿌듯했어요. 시부모님께도 자랑 했어요.ㅋㅋㅋ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거라 공인인증서가 필요할까봐 걱정했는데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휴대전화 본인인증으로 가능했어요.^^

꼬북아내네는 "주행거리 특약할인”, “Baby in Car 특약할인” 을 선택했어요.
태아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임신확인서가 필요했고 유아할인을 받으려면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했어요. 아들곰돌이도 유아할인 받을 나이에 속했는데 중복할인이 되지 않아 태아할인률이 더 좋아서 임신확인서 보냈어요. 

“Baby in Car 특약할인” 을 선택한 경우에는 인터넷 가입 신청이 바로 되지 않고 진행 중에 임신확인서 제출을 위한 전화예약을 해야 했어요. 
예약된 날짜에 동부에서 전화가 왔고 문자로 보내준 링크주소로 들어가 사진 찍은 임신확인서 사진파일을 첨부했어요. 
전화받기 전에 임신확인서나 가족관계증명서를 사진찍어서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나서, 승인을 위해 10분정도 기다리니 보험신청에 대한 문자가 왔어요.
인터넷신청에 문자를 받고 안내에 따라 인터넷에서 가입신청을 진행하고 결제까지 해야 완료가 된다고 해요. 이때 결제를 하지 않으면 임신확인서를 다시 제출하고 심사를 다시 받아야 하니 꼭 결제까지 하라고 직원이 일러줬어요. 

꼬북아내는 자동차을 적게 타면 나중에 보험료를 할인받는 "주행거리 특약할인” 도 선택을 해서 미리 찍어 둔 자동차 미터기 사진을 첨부했어요. 혹시 일년 뒤에 생각보다 많이 타더라도 보험료을 더 내야 하는 것은 아니니 신청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임신 하셨거나 만 6세 미만 아이가 있다면 자동차보험도 할인 받으셔서 육아비용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래요.ㅎㅎㅎ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
트위터도 하고 있어요. @mangottik 팔로잉하시면 새로운 글 알림받으실 수 있어요.
컴퓨터로 접속하시면 "네이버 이웃커넥터"가 연결되어 있어요. 이웃 맺으면 새글 알림 받아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