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정보

[대구 수성구] 24시간 코인 빨래방(만촌동 Coin Wash 24 빨래터)

꼬북아내네 세탁기가 9kg 용량의 드럼세탁기라 얇은 요는 가능하지만 겨울이불은 세탁이 불가능해요.^^;;
네덜란드에서 한국으로 귀국했을 때, 이불빨래가 가능한 큰 드럼세탁기와 작은 크기의 드럼세탁기 중 어떤 것을 살지 고민이 많았어요. 결국 이불빨래가 가능한 100~150만원정도의 드럼세탁기를 포기하고 저렴한 50만원정도의 드럼세탁기를 구입하고 이불빨래는 세탁소나 코인 빨래방에서 해결하기로 했어요.

작년에 겨울이불 빨래를 할 때는 코인 빨래방이 멀고 귀찮아서 가까운 세탁소에 맡겼어요. 그랬더니 두꺼운 요 2채, 두꺼운 이불 2채를 세탁하는 비용이 6만원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곰돌남편 쉬는 날 코인빨래방에 다녀왔어요.


Coin Wash 24 빨래터 만촌점 : 대구 수성구 세진로 32 

집에서 조금 거리가 있어서 차로 요2채와 이불2채를 싣고 빨래방앞에 도착했어요.^^


코인빨래방이 지저분하면 어떻하나 걱정했는데 걱정과 달리 깨끗했어요.^^


동전교환기도 있어요. 천원권, 오천원권, 만원권 모두 들어가요. 세탁기나 건조기에는 500원동전만 들어 가기에 동전으로 바꿔야 한답니다. 
건조기에 넣는 바운서(향기,정전기방지)와 이불까지 들어가는 큰 봉투 자판기가 있어요. 세제와 섬유유연제는 세탁기에서 자동으로 나오기에 안가져오셔도 괜찮아요.^^
와이파이가 있어서 기다리기에 지루하지 않았어요.


이불세탁이 가능한 이불전용세탁기 2대와 대형세탁기 2대가 있어요.
꼬북아내는 요2채를 한 세탁기에 넣고 겨울이불은 따로따로 세탁했어요.^^
세탁기 한대에 30분정도 걸리고 사용법도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어서 쉬웠어요. 이불전용세탁기는 1회 사용에 5,000원이고 대형세탁기는 4,000원이예요. 이불전용세탁기가 커서 겨울이불이 반 정도 차고 세탁기가 돌면서 위에서 아래로 팍팍 떨어지는 모습이 세탁이 잘 되어 보여서 속이 후련했어요.ㅎㅎ


건조기도 대형건조기 2대, 이불전용건조기 2대가 있어요.
이불전용건조기는 500원 동전을 한번 넣을 때마다 3분씩 추가가 되어서 건조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30분 건조를 하면 완전히 건조가 된다고 해요.^^ 건조기가 돌아가는 중간에 문을 열어서 이불을 뒤집어 주면 골고루 잘 건조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저온, 중온, 고온을 선택해야 하는데 섬유에 맞는 적절한 온도로 건조시켜주어야 옷이 줄거나 상하지 않아요.

꼬북아내가 요2채, 이불2채를 세탁하고 건조하는데 세탁기 3회, 건조기 3회 이용으로 총 31,000원이 들었어요. 1,000원은 건조기 안에 넣을 바운서(향기,정전기방지)를 구입하는 비용이었어요.  
세탁소에서 세탁하는 것 보다 반값으로 이불빨래를 해서 기분 좋았어요.^^ 

바로 이불장에 넣으실 때는 건조기에 돌렸어도 빨래건조대에 널어서 살짝 건조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건조기의 뜨거운 열기가 밖으로 나오면 차가워져서 습기가 생길 가능성이 있거든요. 
 
이번 겨울이 너무 추워서 세탁기나 상하수도가 얼어서 세탁기를 돌리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던데 빨리 따뜻한 봄이 왔으면 좋겠어요.
추운 날씨 건강 조심하세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
트위터도 하고 있어요. @mangottik 팔로잉하시면 새로운 글 알림받으실 수 있어요.
컴퓨터로 접속하시면 "네이버 이웃커넥터"가 연결되어 있어요. 이웃 맺으면 새글 알림 받아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