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직구

미국아마존에서 염소 정수에 탁월한 브리타정수기 직구하기

얼마 전부터 꼬북아내가 사는 대구 수성구 뿐만 아니라 동구의 수돗물 취수장소가 바뀌었어요.
원래는 청도 운문댐의 물을 가져와서 대구에서 물이 젤 좋기로 소문난 지역이었어요. 하지만 극심한 가뭄으로 운문댐의 물이 부족하자 금호강에서 물을 끌어오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해요. 
금호강에는 지오즈민이라는 천연물질 때문에 흙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역시나 수돗물의 취수지역이 바뀌고 꼬북아내의 주변 사람들이 물에서 흙냄새와 약품냄새로 인해 생수를 사 먹는다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꼬북아내는 그동안 독일 브리타정수기로 먹는 물 뿐만아니라 밥 짓거나 요리할 때도 써서 특별히 이상한 냄새에 대한 것은 못느꼈고 다만 물이 맛이 없어졌다는 느낌만 있었어요.
하지만 약품에 대한 것은 걱정이 되더라구요. 독일 브리타 필터는 석회를 거르는 것에 대해 특화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알아보니 미국 브리타정수기가 염소 같은 약품을 잘 거른다고 해요. 그래서 미국아마존에서 브리타정수기와 필터를 주문했답니다.

아마존(www.amazon.com)


꼬북아내는 브리타정수기를 살 때 필터도 일년치를 주문한답니다. 1개월 마다 필터를 바꿔야 하는 독일브리타정수기를 생각하고 필터를 12개 주문했는데 미국브리타정수기 필터는 2개월마다 바꿔주면 된다고 해요. 본의 아니게 2년치를 주문했어요.ㅎㅎㅎ


매번 주전자모양의 브리타정수기를 사용했는데 브리타정수기가 아들곰돌이가 들기엔 무거워서 아들곰돌이가 물 달라고 할 때마다 매번 따라줘야 하는 귀찮음 때문에 수도꼭지가 달려있는 브리타정수기를 샀어요.ㅎㅎㅎ 


주전자 모양의 브리타정수기는 전자식으로 필터 교환일을 알려주는데 이건 뭥미???
스티커를 보고 어이가 없었어요.^^;;;;


스티커인줄 알았는데 비닐이더라구요. 신기하게 브리타정수기에 착 달라붙었어요.ㅎㅎㅎ
필터를 새로 바꾼 달과 다음에 바꿔야 하는 달을 표시할 수 있게 되었어요. 2개월마다 한번씩 바꾸면 된답니다.^^


아들곰돌이가 신기하다며 빨리 써보고 싶다고 재촉하는 바람에 브리타정수기를 세척하고 필터 끼우는 사진이 없어요.ㅠㅠ
브리타정수기는 플라스틱이라 긁히면 세균이 번식할 위험이 있고 최소 일년은 사용해야 하기에 수세미로 세척하면 안되고 부드러운 천에 주방세제 뭍혀서 씻으면 된답니다. 꼬북아내는 건티슈에 주방세제를 뭍혀서 세척했어요.


독일 브리타정수기의 사용방법과 조금 달랐어요.

1. 손을 씻고 필터를 봉지를 뜯어 꺼냅니다.(필터가 젖어 있을 수도 있는데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2. 브리타정수기를 중성세제로 씻습니다. 식기세척기 사용하지 말고 연마제(수세미)를 사용하지 마세요.
3. 필터를 차가운 수돗물로 15초동안 세척하세요.
4. 저수조의 홈에 맞춰 필터를 넣고 단단히 밀폐되도록 누르세요. 저수조에 수독물을 채우세요.
5. 필터를 갈고 걸러진 물은 3번까지 버리세요. 처음 여과될 때 검은 알갱이가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6. (필터교환 시기를 알려주는)전자표시기를 활성화 하세요.


일반 정수기처럼 꼬북아내도 브리타정수기를 싱크대위에 올려뒀어요.ㅎㅎ

이번에 산 브리타정수기의 단점은 바닥면이 미끄러워서 물을 따를 때 정수기가 자꾸 움직인다는 거예요.ㅠㅠ 그래서 냄비받침대를 아래에 뒀더니 밀리지 않았어요.^^
아들곰돌이가 물 먹고 싶을 때 스스로 마실 수 있으니 너무 편해요.ㅎㅎㅎ
혹시 가격이 궁금하신 분이 계시리라 생각해서 함께 알려드려요.

브리타정수기(Brita Large 18 Cup UltraMax water dispenser) 34.99달러
필터 3개*4박스(24개월분) = 14.69*3=58.76달러 
배송비 31.83달러

총 125.58달러

많은 양을 주문하면 관세가 붙는 것 같은데 꼬북아내는 관세없이 잘 왔어요.^^
1년치 비용을 따져보면 생수 사먹는 비용보다 브리타정수기 사용하는 것이 더 저렴해요. 
꼬북아내는 일반정수기보다 브리타정수기가 원하는 때에 정수기통을 씻을 수 있기에 더 깨끗하게 느껴지고 꼬북아내는 브리타정수기 통도 1년에 한번씩 교체하고 있어요.

계신 지역의 물이 석회가 많다면 독일브리타정수기를 사용하시고 염소같은 소독약품이 걱정된다면 미국브리타정수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꼬북아내가 있는 대구는 독일브리타정수기필터 보다 미국브리타정수기 필터가 더 맞는지 물맛이 엄청 좋아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