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거주증,은행,번역기

[네덜란드 ING은행1] 계좌 개설하고,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2014년 10월 31일 작성된 글입니다.>

1. 네덜란드 은행 계좌 개설하기

곰돌남편이 유학생신분으로 네덜란드에 왔기 때문에 학교에서 은행개설을 위해 약속을 잡아주어야 은행계좌를 만들수 있었어요.

곰돌남편은 흐로닝언 대학에서 약속을 잡아주었고, 그 약속된 날짜에 ING은행에 방문해서 서류작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서류를 작성했어요.

생각보다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었다고 해요.ㅎㅎ

ING은행 계좌를 개설하려면 네덜란드 전화번호가 필요해요.

그래서 곰돌남편은 은행에 가기전에 BelCompany에서 선불유심을 미리 구입했었어요.

하! 지! 만!

네덜란드 전화번호를 준비해온 사람은 곰돌남편과 다른 한사람 밖에 없었다고...^^;;

준비해오지 못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ING은행에서 선불유심을 나눠줬어요.

그 말을 들은 꼬북아내는 왜 그리 아까운지..^^;;

아쉬워하는 꼬북아내한테 곰돌남편이 "아이폰에 들어갈 수 있는 나노유심이 아니었어" 라고 해서 위안삼았어요.ㅎㅎ

ING은행 계좌개설을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여권, 네덜란드 집주소(postal code 까지 정확하게 기록), 네덜란드 전화번호, 억셉턴스 레터가 필요해요.

곰돌남편은 은행에 억셉턴스 레터를 이메일로 받았다고 하니 이메일로 제출하라고 해서 그렇게 했어요.

ING은행 방문한 지 1주일 뒤에 은행에 적어 낸 주소로 ING은행카드와 핀코드(Pincode)를 어디서 찾아가라는 편지와 인터넷뱅킹(Activeringscode)에 필요한 편지가 와요.

편지에 적힌 주소로 가서 핀코드를 받으면 되요. 핀코드는 우리나라의 은행비밀번호와 비슷한데 4자리 숫자로 되어있어요.

인터넷뱅킹 신청을 안하고 ATM에서 현금인출하고 체크카드로 사용할 분은 여기까지만 하면 되요.

하! 지! 만!

집 월세나 공과금을 내야해서 송금을 자주 사용할 사람은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야 해요.

은행가서 송금하면 수수료 8유로가 들거든요.ㅠㅠ

인터넷뱅킹은 네덜란드 내의 은행으로는 무료예요.

2. ING 은행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네덜란드 ING은행 (www.ing.nl)

ING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인터넷뱅킹을 하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하죠.

아이디와 비밀번호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빨간색 박스 부분 "Inloggen Mijn ING" 를 클릭합니다.

"Mijn ING aanvragen" 을 클릭합니다.


<Stap 1>
IBAN을 입력합니다. 은행카드에 있어요.

파란색 화살표 끝에 있는 돋보기 표시를 누르면 설명을 볼 수 있어요.

네덜란드어로 나오지만 드레그해서 구글번역기로 보시면 되요.

꼬북아내는 이 페이지가 크롬으로 번역이 안되더라구요.

IBAN을 다 입력하셨으면 "Volgende" 클릭합니다.


<Stap 2>
"Pasnummer" - 은행카드 왼쪽 하단에 있는 숫자3개+문자1개+숫자3개 ex) 164X973
"Geldig tot en met" - 은행카드 맨 아래에 있는 유효날짜 ex)07-2014
"Geboortedatum" -생년월일 ex)20-06-1976

꼬북아내가 인터넷뱅킹 신청한 다음에 포스팅을 쓰고 있는데 <Stap 3>으로 진행이 안되네요.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는 메세지가 뜨네요.^^;;

말로 설명을 할게요.

무엇을 입력 할지 난감할 때 돋보기 그림을 클릭하면 무엇을 입력해야 하는지 네덜란드어로 친절하게 뜹니다.

그것을 드레그 해서 구글번역기에 붙여넣기 해서 해석을 보시면 되요.ㅎㅎ

총 <Stap 6> 까지 진행을 하면 인터넷뱅킹 신청이 완료됩니다.

일주일 뒤에 은행개설 신청할 때 써낸 주소로 편지가 옵니다.

인터넷뱅킹 아이디가 적힌 편지와 패스워드 찾아가라는 편지예요.

핀코드 찾았을 때와 마찾가지로 가서 인터넷뱅킹 패스워드가 적힌 편지를 받아오면 됩니다.ㅎㅎ


그 다음, ING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이디(Gebruikersnaam)와 비밀번호(Wachtwoord)를 입력하면 "Activeringscode" 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처음 우편물이 왔던 것 중에 핀코드 받으러 오라는 종이와, 인터넷뱅킹에 관련된 편지 한장을 더 받았을 거예요.

"Uw activeringscode voor Mijn ING is : 123456" 라고 써있는 종이를 찾아 activeringscode 를 묻는 물음에 적혀있는 숫자들을 입력하면 패스워드 변경하라는 창이 나와요.

편한 패스워드로 변경하면 인터넷뱅킹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작업이 끝났습니다.ㅎㅎ

이제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어요.ㅎㅎ

하! 지! 만!

우리가 원하는 건 송금!!!

잔액확인만 하려고 이 고생을 한건 아니죠!!

ING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송금은 다음편에 이어서 알려드릴게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