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스쿨링/독서

[엄마표유치원11] 과학실험_과일 전지 만들기(내일은 실험왕5)

아들곰돌이와 과일전지 만들기 실험을 했어요.^^ 


옥션에서 “과일전지 만들기” 로 검색하면 구리판,아연판, 발광다이오드, 전선을 구입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귀찮니즘이 많은 꼬북아내는 “내일은 실험왕5”책을 구입하고 부록으로 함께 오는 실험키트를 사용했어요.^^



“내일은 실험왕” 책에 있는 실험방법을 아들곰돌이에게 읽어주고 오렌지와 실험키트를 준비했어요.^^


반으로 자른 오렌지에 구리판, 아연판을 번갈아 가며 꽂고 전선을 연결했어요.


발광다이오드에 연결했는데 불이 안들어오는 거예요.ㅠㅠ 
‘발광다이오드가 불량인가?’ 하며 한참을 고민하다 인터넷검색을 했더니 발광다이오드의 +극과 -극을 구분해서 연결해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설명대로 구리판쪽에 발광다이오드의 긴다리인 +극을 연결하고 아연판쪽에 발광다이오드의 짧은 다리인 -극을 연결했어요. 


그랬더니 희미한 빨간불이 들어왔답니다. 
오렌지 하나로는 불빛이 세지 않더라구요. 오렌지 2~3개을 직렬로 연결하면 발광다이오드의 불빛이 세어질 것 같아요. 
꼬북아내네는 전선이 많지 않아서 직렬로 여러개 연결해 보지 못했지만 아들곰돌이와 신기해 하며 실험했어요.ㅎㅎㅎ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실험한 오렌지는 먹지 말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