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기차하루이용권 정보

[네덜란드Dagkaart 43] HEMA(헤이마)에서 다흐까르트 판매한다고 해요(2018.10.15~28)

HEMA 에서 2018년 10월 15일부터 28일까지 Dagkaart (다흐까르트)를 판매한다고 해요.

저번에 알려드렸던 알버트헤인(Albert Heijn)이나 에이토스(Etos)에서 구입할 수 있었던 다흐까르트와 달리 헤이마에서 파는 다흐까르트는 사용방법이 조금 달라요.
일반적인 다흐까르트는 일반 기차표와 비슷하게 생긴 노란표를 체크인, 체크아웃을 하며 하룻 동안(달력날짜기준) 왕복뿐만 아니라 여러번 기차를 탈 수 있어요. 어느역이든 말이죠.
예를 들어 흐로닝언에서 암스테르담센트럴(Amsterdam Centraal)역까지 갈 생각이었으나 여행 당일 마음이 조금 바뀌어서 암스테르담짜위트(Amsterdam-Zuid)역에서 내려도 괜찮은 표였죠.^^

하지만 헤이마(HEMA)에서 파는 다흐까르트는 조금 달라요.

첫째로, 출발하는 역과 도착하는 역, 여행 날짜등을 설정하고, 기차표를 프린트하는 것이 번거로워요.
쉽게 설명드리자면, 헤이마에서 다흐까르트를 사면 기차표가 아니라 엑티베이팅코드가 적힌 영수증을 주는데 그 영수증에 적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엑티베이팅코드를 입력하고, 여행날짜와 출발지, 도착지를 설정하고, 이메일로 받은 pdf기차표를 A4용지 크기로 출력을 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네덜란드 기차] NS기차 여행 상품 편에서 알려 드린 출발하는 역, 도착하는 역, 여행 날짜 설정하고 프린트하는 방법과 비슷해요.


두번째로, 한 번 설정된 출발하는 역, 도착하는역, 여행날짜는 변경이 어려워요.
만약, 여행가기로 설정한 날에 기차를 타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기차표는 무효가 되어서 다른 날 사용할 수 없어요. 그리고 출발역과 도착역의 노선에서 벗어난 여행지는 갈 수가 없어요. 예를 들어, 흐로닝언(Groningen)에서 암스테르담센트럴(Amsterdam Centraal)역까지 설정을 해뒀다면 기차노선이 다른 암스테르담짜위트(Amsterdam-Zuid)역까지는 갈 수 없죠.^^;;;

세번째로, 여행날짜와 출발지, 도착지를 설정할 때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게 되어있는데 여행할 때 동일한 신분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해요.
꼬북아내가 A4용지에 프린트하는 기차표를 많이 사용해봤지만 아이와 다녀서 그런지 한번도 신분증을 검사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주의사항에 프린트된 이름과 동일한 신분증을 지참할 것이 적혀 있어요.

프린트가 불가능 하신 분은 “NS Reisplanner” 앱을 사용하시면 프린트 하지 않고 e-ticket 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용 가능 기간 > 2018년 10월 15일~ 12월 9일까지 

<사용 가능 시간 >
월요일~금요일 : 오전 9시 이후 (체크인 시간)
토요일, 일요일 : 하루종일 가능

<가격> 19.95유로 (2등석)

<가능 노선>
- NS, Arriva, Breng, Connexxion, Keolis Nederland en Blauwnet
- Intercity Direct(스키폴-로테르담)과 ICE International 은 네덜란드 국내 노선에 한해서 추가요금을 내면 가능함
- Thalys, Eurostar 은 불가능

HEMA 매장과 홈페이지에서 구입 가능해요.
교환, 환불 안되니 구입하시기 전에 꼼꼼히 확인하시고 구입하세요.

커피나 차와 빵(tompouce)을 교환할 수 있는 바코드가 포함되어 있어요.


꼬북아내에게 큰 힘이 되는 "공감(빨간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과 공감이 많으면 새로운 글을 쓸 힘이 불끈불끈 솟아요.ㅎㅎ
트위터도 하고 있어요. @mangottik 팔로잉하시면 새로운 글 알림받으실 수 있어요.
컴퓨터로 접속하시면 "네이버 이웃커넥터"가 연결되어 있어요. 이웃 맺으면 새글 알림 받아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