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우편함에 긴급생계자금 신청 안내문이 꽂혀 있었어요.
그래서 긴급생계자금을 신청해보았어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비대면 업무를 해야하기에 신청은 온라인으로 하고 수령은 등기우편으로 받기를 장려합니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대구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외국인 제외)으로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세대라고 합니다.
하지만 신청제외대상 항목 중에 1개 이상 해당되는 세대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차상위계층은 별도계획에 따라 지급할 예정이니 이번에는 신청하지 말라고 하네요.
꼬북아내네는 외벌이로 직장보험료를 내기때문에 신청이 가능한데 정작 어려운 자영업자들은 혜택을 받기가 어려울 것 같아요.ㅠㅠ
꼬북아내도 결혼전에 직장을 다녔지만 소득이 들쭉날쭉하기에 개인사업자로 등록이 되었고 의료보험료는 지역가입자로 되어서 많이 내었거든요. 지금의 남편이 소득보다 적었는데 의료보험료는 많이 내었어요.
정말 어려운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신청서를 받고 긴급생계자금 지급이 합당한지 확인하는 공무원들의 수고와 임금으로 지급하느니 모든 사람에게 인당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 같아요.
지역가입자의 의료보험료는 제작년(2018년) 소득 기준이기때문에 많이 책정되어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지금은 장사나 사업이 안되어서 소득이 없음에도 불구하구요.
지급을 못받으시는 분들이 참 안타깝고 코로나19바이러스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그 전과 같은 월급을 받고 있는 꼬북아내네로서는 죄송스러운 마음 뿐입니다.
지급방법은 선불카드로 50만원 주고 초과분에 대해서는 온누리상품권 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카드 수급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하구요.
선불카드는 7월 31일까지 사용가능 하고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대구시로 환수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온누리상품권은 기재된 유효기한까지 사용가능 합니다.
온라인 접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는 시, 구, 군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신청 바로가기” 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 3자 제공 조회 동의서 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신청하기 또는 확인" 을 클릭합니다.
"안심본인인증" 을 클릭해서 간편인증 또는 문자인증으로 본인을 확인합니다.
간편인증은 앱이 있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꼬북아내는 문자인증으로 인증 받았어요.
“동의합니다” 에 체크 하고 "동의" 를 클릭합니다.
긴급 생계지원금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하기" 를 클릭해주세요.
주의점은 주소는 주민등록 등본상 주소를 입력해야 하고 자택전화번호가 없으면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꼬북아내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했습니다.
등기우편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2020년 4월 10일~5월 9일 기간 중에 수령대상자로 신청된 사람에게는 수령가능 날짜를 휴대폰 문자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설문조사 결과로 차등지급한다고 하는데 설문조사에 누가 대답했는지…ㅠㅠ
꼬북아내는 차등지급 반대입니다.ㅠㅠ
아동수당도 그렇게 차등으로 지급하다 지급대상확인에 대한 업무 과중과 추가 인력의 임금 지급액수가 많아짐에 따라 7세 이하 아이들에게 모두 지급되는데 긴급생계 자금도 모든 사람에게 지급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대구시민 모두! 대한민국 국민 모두! 함께 이겨내야 하잖아요.!!!!
모두모두 건강하시고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