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거주증,은행,번역기

한국에서 국제전화 말고 네덜란드 ING 은행과 트위터나 페이스북 메시지로 연락하는 방법

꼬북아내는 네덜란드에서 2016년에 귀국했어요.
귀국하고 나서도 네덜란드 ING은행의 계좌를 계속 사용하고 있었어요. 가끔 편지로 함께 오는 서류를 작성해서 다시 보내기도 하면서요.
그러다 작년 2019년 12월에 계좌유지가 불가능하고 3개월 뒤에 계좌를 정지할 예정이니 잔액은 다른 은행계좌로 송금하라는 편지를 받았어요. 

멘붕과 함께…ㅠㅠ 
ING은행으로 불규칙하게 들어오는 수입이 있었는데 연결된 것들을 정리하고 손해도 보면서 정리를 했어요.
3월 6일까지 모든 금액을 옮기라고 해서 그렇게 했는데 3월 10일쯤 계좌 유지비가 2.15유로가 빠지면서 잔액이 -2.15유로로 찍혀 있는 거예요. 그러다 몇 일 뒤에 다시 2.15유로가 입금되어 잔액이 0원으로 되어있길래 무슨일인가 해서 ING은행과 연락을 했답니다. 

네덜란드 ING은행을 해지하지 않고 귀국하셨거나 한국에서 ING은행과 연락할 일이 있는 분들께 국제전화 하는 방법 제외한 다른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ING 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메뉴의 'Service & Contact’ 를 클릭합니다.

예전보다 많이 좋아져서 홈페이지를 영어로 볼 수 있답니다.ㅎㅎㅎ


'Service & Contact’ 페이지 중간 부분에 위 사진의 박스와 같이 트위터나 페이스북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Stel je vraag op Twitter’ : 트위터으로 질문하기 
‘Stel je vraag op Facebook’ : 페이스북으로 질문하기

‘Stel je vraag op Twitter’ (트위터으로 질문하기) 을 클릭하면 나오는 창입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Stuur een bericht’ (메시지 보내기) 을 클릭하면 트위터 창으로 넘어갑니다.  

<메시지 보내는 방법>
1. 트위터 페이지로 이동해서 로그인하기
2. 트윗에 질문을 게시하기
3. 월요일~금요일 오전 8시~오후 11시까지 이용 가능
4. 토요일~일요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5. 1시간 이내에 답변하도록 노력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에 민감한 데이터는 트위터와 공유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당신에게 이것을 묻지 않을 것입니다. 



트위터 쪽지로 질문을 보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으로 메시지 보내는 방법도 트위터와 같습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Stuur een bericht’ (메시지 보내기) 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창으로 넘어갑니다.  

<메시지 보내는 방법>
1.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해서 로그인하기
2. 메시지로 질문하기
3. 월요일~금요일 오전 8시~오후 11시까지 이용 가능
4. 토요일~일요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5. 1시간 이내에 답변하도록 노력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에 민감한 데이터는 페이스북과 공유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당신에게 이것을 묻지 않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메시지 보내기’ 질문을 하시면 됩니다. 

꼬북아내네가 네덜란드 갔던 2014년도만 해도 구글번역기가 한글과 영어간의 번역이 엉터리가 많았는데 한국으로 귀국하는 시점인 2016년 쯤부터 한글과 영어간의 번역이 너무너무 잘 되고 있답니다. 
간혹 헷갈리는 문장은 구글번역기 사용을 추천합니다.ㅎㅎㅎ

꼬북아내는 트위터로 질문했는데 예정대로 계좌가 정지될 거라는 이야기를 들었답니다.^^;;;

네덜란드에 계시는 분들 모두모두 건강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