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초등학교

4월 20일 초등학교 1,2학년 온라인 개학 시간표와 케이블, 위성TV 방송채널

초등학교 1,2학년은 다음주 월요일인 20일날 온라인으로 개학을 합니다. 
저학년 아이들은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집중하기에 어려워서 EBS방송을 보는 것으로 수업을 대체한다고 해요.
꼬북아내는 별 생각없이 지내고 있다가 얼마전에 알아보니 텔레비전으로 EBS방송을 보는 것이더라구요.
꼬북아내가 당황스러운 이유는 집에 텔레비전이 없거든요.^^;;;;


EBS 2TV와 Plus2 채널에서 방송되는데 그날 오후 4시 이후에 EBS 사이트에서 다시보기로 학습할 수 있다고 해요.
아들의 담임선생님께 집에 텔레비전이 없어서 방송시간에 수업 듣지 못하고 오후 4시 이후에 EBS 사이트에서 다시보기로 학습해도 괜찮은지 여쭈어봤더니 그렇게 해도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만약 오전에 EBS 방송을 못보고 지나갔다면 EBS 사이트에서 다시보기로 학습 해도 좋을 것 같아요.^^

4월 20일부터 시작되는 1학년과 2학년 온라인 개학 방송 시간표를 알려드릴게요.


1학년 4월 20일부터 24일까지 시간표입니다. 
오전 9시부터 9시 30분까지 "학교생활 준비” 의 과목으로 1교시 수업합니다. 30분 쉬는 시간이 있고 2교시는 10시 부터 시작해서 10시 30분까지 수업을 해요.
그리고 11시 부터 12시까지 미술이나 음악, 과학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프로그램이 방송됩니다. 


4월 27일부터 정상 개학할 때까지의 1학년 시간표입니다. 
수업시간은 동일한데 국어와 수학, 통합교과목인 봄, 안전한 생활 교과서로 수업을 합니다. 
통합교과목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인데 옛날의 바른생활, 슬기로운생활, 즐거운생활 교과서가 통합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학기때 봄, 여름 교과서를 배우고 2학기때 가을, 겨울 교과서를 배웁니다. 


2학년 온라인 수업 시간표입니다.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1교시로 수업하고 30분 쉰다음 10시 30분부터 11시까지 2교시 수업을 합니다.
11시부터 12시까지는 1학년과 동일한 내용으로 재미있는 창의융합형 프로그램으로 미술, 음악, 과학을 학습합니다. 

아들이 다니는 초등학교에서는 학습꾸러미를 학교에서 받아와서 EBS방송 수업과 함께 할 수 있게 한다고 해요. 


Q. 4월 20일 이후 계속 라이브 특강을 하는 건가요?
A. ‘EBS 2주 라이브특강’은 4월 17일(금)까지 제공됩니다. 4월 20일(월)부터는 온라인 개학을 위한 ‘EBS 온라인 개학 특강(초1,2학년)’이 EBS 2TV와 Plus2 채널에서 방송됩니다. 

Q. 4월 20일 이후 수업을 진할할 때 어느 채널에서 영상을 확인하면 되나요?
A. EBS 2TV와 Plus2 채널에서 방송됩니다.
채널 번호는 <방송채널 안내>바로가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다른 교육청에는 학습꾸러미에 자료가 있던데 EBS에서 자료 제공하는건가요?
A. EBS에서는 학습꾸러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EBS에서는 주차 별 학습내용만 제공합니다. 

Q. 유선방송사별 Plus2 채널은 몇번인가요?
A. 유선방송사별 Plus2 채널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BS 온라인 개학 특강(초1,2학년)’ 의 프로그램 시간표 및 프로그램 상세내용은 EBS초등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초등학교 입학하는 1학년 아이들에게는 온라인학습이 좀 낯설고 힘든 시간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빨리 정상개학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서 적응하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과 하루종일 실랑이 하는 부모님들도
집에만 있어 갑갑한 아이들도 모두모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