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음식점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대구과학관 입장료와 주차비 (2020년 8월 과학 체험 프로그램)

코로나19로 인해 여름방학이 주말을 제외하고 14일정도 밖에 되지 않아요.ㅠㅠ 
대구는 코로나19 상황이 많이 안정 되었고 정상화를 위해서 시민들 모두 노력하고 있어요. 마스크를 쓰고 일상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외출을 하기로 했어요. 둘째가 어리다 보니 지금까지 사람이 많은 곳에는 다니지 않았거든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 평일에 장마를 뚫고 다녀왔답니다. 
 
첫째가 7살이었던 2018년에 국립대구과학관에 한번 다녀왔었어요.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랍니다. 2년 전과는 조금 달라졌어요.
크게 바뀐 점은 매표소가 2년 전에는 과학관 밖에 있었는데 지금은 국립대구과학관 건물 안에 있었어요. 
건물 안에 들어간 뒤에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발열체크와 QR코드체크를 한 뒤에 입장 할 수 있어요. 
 
2년 전에 갈 때는 아이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갔어요. 한번에 가는 교통편이 없어서 지하철과 버스를 여러번 갈아타고 가야했지만 이번에는 둘째도 있고 장마로 인해 비가 많이 와서 자동차를 가지고 갔어요. 저희 집에서는 너무 멀더라구요.ㅠㅠ  네비에 찍힌 34km를 보고 눈을 의심했습니다.^^;;;;
대구과학관에 i-play 라는 키즈놀이터도 있고 외부에 좋은 놀이터도 있어서 집만 가까우면 매일 가고 싶었어요. 대구과학관 가까이 사시는 분들이 부러웠습니다.
 
거리가 멀었지만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을 곳인 국립대구과학관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걸어서 가시면 보게 될 국립대구과학관 모습입니다.(2018년에 찍은 사진이예요.)
앞의 광장도 넓어서 아이가 뛰어놀기 좋을 것 같아요.
 
 
국립대구과학관의 관람료입니다. 
상설전시관 관람료만 내면 영유아, 미취학 아동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실내놀이터인 i-play관도 이용할 수 있어요. 미취학 영유아 아이들은 관람료도 받지 않으니 일반 키즈카페보다 저렴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i-play관 운영방식이 많이 달라졌더라구요. 자세한 내용은 차차 설명해드릴게요.^^
 
 
상설전시만 있는 것이 아니라 특별기획전도 있답니다. 패키지1 또는 패키지2 관람권을 구입하시면 특별기획전도 관람할 수 있답니다. 
 
 
2020년 11월 8일까지 하는 특별기획전은 근대과학의 과학사와 생물의 이동과 적응에 관한 전시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패키지 관람권을 구입하셔서 관람하시면 됩니다.
 
 
2년 전에는 없었던 미래형 자동차 체험관이 새로 생겼어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전기차, 수소연료 전지차 등 여러가지 자동차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었어요.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자동주행 뿐만아니라 운전자의 건강체크도 가능해서 운전자가 위험한 상황에 구조요청까지 할 수 있는 AI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었어요.^^
3살 둘째는 마냥 핸들을 돌리는 것이 좋아서 이곳에서 꽤 오랫동안 놀았어요.ㅎㅎㅎ
 
 
메모장이 되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자동차 옆 유리창도 체험해 봤어요. 
 
 
상설전시 1관입니다. 
 
 
물고기가 있어서 둘째가 신기해 하며 봤어요.^^
 
 
우주에서 보는 지구의 모습도 관찰해 볼 수 있어요.ㅎㅎ 
 
 
아들과 신기해서 봤던 토네이도 입니다. 용이 승천하는 것 처럼 회오리바람이 위로 올라가는데 실제로 이런 토네이도가 분다면 끔찍할 것 같아요.ㅠㅠ 
 
 
상설전시 2관입니다. 
 
 
전시관 앞에 자동차가 있어서 사진 찍기 좋았어요. 마스크를 쓰고 관람을 해야해서 온전한 얼굴의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아이들이 즐거워 했답니다. 
 
 
로봇팔이 자동차 분리하고 조립하는 전시품이예요. 
첫째 아들이 로봇에 관심이 많아서 함께 봤어요.^^ 로봇팔이 유연하게 움직이는 모습에 과학기술이 많이 발전했다는 사실이 실감이 났어요.
 
 
2년전에는 로봇이 나와 음악에 맞춰 춤도 추는 공연이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지금은 안하는 것 같아요.ㅠㅠ 빨리 코로나19 상황이 끝나고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갔으면 좋겠어요.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었어요.^^
2020년 8월 14일까지의 무료교육 프로그램입니다. 14시와 15시에 수업이 있네요.
코로나19로 체험하는 인원수가 많이 줄었어요. 온라인으로 에약을 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한상상실 옆에 공차가 있어요.^^
아이들은 체험수업에 보내고 부모님들은 커피나 차를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1층 푸드코트 입니다. 
메뉴는 어린이 돈가스, 왕새우 오므라이스, 경양식 돈가스, 모듬 감자튀김, 더블 함박스테이크, 고메 치즈돈가스, 옛날 짜장면, 유부우동, 꼬지어묵우동, 달서 왕 우동, 단짠 주먹밥 이 있네요.ㅎㅎㅎ
 
 
아이들과 우동을 먹었어요.^^
아들은 혼자 다 먹고 저는 3살 딸과 나눠 먹었어요.
딸이 얼른 커야 제 음식을 안 빼앗길텐데요. 3그릇 시키기엔 너무 많고 2그릇은 모자르고..ㅎㅎㅎ
 
 
놀이터 쪽으로 나가면 편의점과 핫도그&커피 전문점이 있습니다. 
핫도그&커피집은 대구과학관이 폐점하는 시간에 같이 닫는다고 해요.
 
 
대구과학관 외부에 과학놀이터가 있습니다. 2년전에 찍은 사진이예요. 
얼마전에 갔을 때는 비가 많이 와서 놀이터에서 놀지 못했어요. 대구과학관에서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공간이지 않을까 해요.ㅎㅎㅎ
 
 
영유아와 미취학 아동만 입장이 가능한 i-play관 입니다.(사진은 2년전에 찍은 거예요.)
3살 딸이 좋아할 것 같아 들어가고 싶었지만 9살 첫째 아들때문에 들어가지 못했어요. 9살 아들은 입장 할 수 없어서 혼자 밖에 두고 들어갔다 올 수 없었거든요. 
2년 전에는 시간제한이 없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회차별로 입장이 가능하고 입장인원도 50정도로 줄었어요. 그래서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i-play관 옆에 수유실이 있어요.^^
 
 
영유아~미취학 아동은 대구과학관의 상설전시관 관람은 무료이지만 i-play관을 이용하려면 13개월~6세 아동은 입장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부모님은 상설전시관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과학 문화 콘서트 일정표입니다. 
 
 
2020년 여름방학 평일 프로그램 일정표입니다. 참고하세요.^^
 
 
토요일, 일요일 개인교육 프로그램 시간표입니다. 참고하세요.^^
 
대구과학관 주차비 입니다. 주차요금이 저렴해서 대구과학관에서 하루종일 놀아도 부담이 없어요.
과학관 안에 주차정산 할 수 있는 정산기가 있어요. 미리 정산하고 나가시면 편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