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정보

카카오톡으로 받은 문화상품권(컬쳐랜드 모바일) 사용하는 방법

카카오톡으로 문화상품권을 받은 것이 여려개 있었는데 편의점에서 바로 사용이 안되더라구요. 이런 난감한 상황이…ㅠㅠ

찾아보니 컬쳐랜드라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모바일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해서 사용해야 했어요.

꼬북아내는 버벅거리며 헤매었지만 님들은 편하게 사용하시라고 카카오톡으로 선물 받은 문화상품권을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컬처랜드 홈페이지로 갑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교환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https://www.cultureland.co.kr/main.do

로그인을 한 뒤에 구매/선물/교환소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 문화상품권 교환소’ 를 클릭하면 카카오톡 교환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내폰으로 전송하기' 를 선택하고 ‘핸드폰 번호를 적습니다.

그리고 교환권 번호를 입력하는데 카카오톡으로 받은 문화상품권의 바코드 밑의 ‘1234 5678 9012’ 숫자를 입력합니다.

띄어쓰기나 - 없이 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상품권 교환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아까 적었던 핸드폰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이나 컬쳐랜드 핀번호가 있는 문자가 올것입니다. 

만약 온라인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고 싶다면 ‘컬쳐캐쉬 충전하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으로 받았음에도 종류에 따라 다른것 같아요. 하나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바코드와 컬쳐랜드 핀번호가 함께 온 것도 있고 컬쳐랜드 핀번호만 오는 것도 있었어요.^^;;;

모바일 문화상품권으로 오는 것은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샵, 이마트24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CGV나 교보문고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번에 금액을 전부 사용하지 않아도 남은 잔액을 다음에 또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자로 받은 컬쳐랜드 PIN번호나 모바일 문화상품권 바코드 번호를 입력해서 ‘충전하기’ 를 클릭합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있는 ‘쇼핑’ 을 클릭해서 원하는 온라인 사용처를 클릭합니다.

저는 예스24에서 사용을 했습니다.  

컬쳐랜드 쇼핑 탭의 예스24 아이콘을 클릭하면 예스24 홈페이지로 바로 갑니다.

원하는 도서를 장바구니에 담아서 결제를 진행하면 문화상품권(컬쳐캐쉬) 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금액 옆의 ‘사용하기’ 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컬쳐캐쉬 결제서비스 창이 하나 뜨는데 사용할 금액을 정하고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컬쳐캐쉬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결제하기’를 클릭하면 예스24 결체창의 문화상품권(컬쳐캐쉬) 금액이 늘어나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뒤 예스24 결제를 완료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문화상품권 사용이 은근히 어려운 것 같아요.^^;;;

컬쳐캐쉬 결제서비스 창을 사용하다가 여러가지 광고인 유료결체창이 뜨는데 잘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필요한 과정 중에 광고가 교묘하게 섞여 있어서 모르고 필요없는 유료결제를 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가 전반적으로 좀 꼼심하게 광고를 넣어둬서 이용하는 내내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어요.

이용하시는 분들도 눈 크게 뜨시고 무조건 확인 버튼을 누르시는 일은 없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