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정보

LG 로봇청소기 중앙 브러쉬와 솔, 필터 교환 방법과 청소방법

LG 로봇청소기(로보킹 R45RIM)를 2017년에 구입해서 너무너무 잘 쓰고 있었어요. 침대 아래 청소 하기에는 로봇청소기 만한 것이 없습니다. 너무 편해요.
로봇청소기에게 매일매일 청소 시켰더니 중앙 브러쉬와 브러쉬 솔이 휘어지고 너무 더러워져서 새것으로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중앙브러쉬와 좌우 브러쉬 솔을 LG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해 왔어요.
 
 
LG 로봇청소기 주전원 버튼을 끄고 뒤집어서 흰부분을 왼쪽으로 밀면 중앙 브러쉬가 빠집니다. 
예전에 쓰던 브러쉬는 너무 더러워서 사진을 찍지 않았어요. 사진의 중앙 브러쉬는 새것입니다.ㅎㅎㅎㅎ
 
 
중앙 브러쉬를 빼고 물티슈와 청소기로 이물질을 닦았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살짝 눌러서 틈에 껴있는 이물질도 청소기로 흡입해서 제거했습니다. 
먼지가 눌러 붙어서 더러웠는데 청소용물티슈로 깨끗이 닦았더니 새것같이 뿌듯합니다. 
 
 
먼지통도 빼고 안쪽에도 청소기와 물티슈로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했어요.
 
 
먼지통에 친철하게 사진과 함께 필터를 분리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먼지통에 있는 필터는 종이라서 씻으면 안됩니다.
 
필터를 빼고 먼지통은 물로 씻어 잘 말려뒀습니다. 
물기가 있을 때 합체를 하면 로봇청소기가 고장날 위험도 있고, 먼지가 물기에 달라붙어 먼지통이 쉽게 더러워집니다. 그리니 먼지통은 바짝 말리고 합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티슈로 닦았을 때도 밖에서 말려서 합체 시켜주세요.
 
 
먼지통 필터의 초록색 스펀지가 청소기로 빨려들어가지 않고 잘 잡고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초록색 스펀지도 분리가 됩니다. 초록색 스펀지를 분리하고 안쪽의 필터에 붙어있는 먼지도 청소기로 흡입해 주세요.
 
만약 실수로 필터를 물로 씻어서 훼손되었거나 너무 더러워서 교체하고 싶다면 필터도 따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글 마지막 부분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브러쉬 솔은 좌우가 다릅니다.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에 ‘R’ 또는 ‘L’로 표시되어 있어요. 잘 확인하고 바뀌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솔부분을 잡고 십자 드라이버로 풀어주세요. 
 
 
브러쉬 솔을 빼면 머리카락같은 이물질이 끼어있을 수 있어요. 청소기로 제거해줍니다. 
새 브러쉬 솔을 끼워주고 드라이버로 잘 조여줍니다. 
 
로보청소기의 솔은 LG서비스센터에서 모델명을 이야기하면 구입 가능해요. 재고가 있는 것은 당장 사올 수 있지만 재고가 없는 것은 주문을 하면 몇 일 뒤에 찾아올 수 있습니다. 전화를 먼저 해보시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쿠팡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로 구매하시면 쿠팡 제휴 파트너스의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LG전자 로보킹 로봇청소기 정품 좌측 우측 측면 중앙 브러쉬 솔 모음(HJ스마트톡 증정), 1. 우측R 70mmLG 로보킹 로봇 청소기 정품 헤파 필터 걸레 모음 (당일발송), 1개, 2.헤파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