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상점, 인터넷쇼핑

[네덜란드 마트1] Albert Heijn(알버트하인) in Groningen

<2014년 10월 10일 작성된 글입니다.>

네덜란드 도착한 뒤 매일 가게되는 Albert Heijn 이예요.

꼬북아내만 매일 가는 건가요??ㅎㅎ

Albert Heijn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마트예요.



마트 입구에 들어서면 계산대말고 담배 팔고, 소포도 붙일 수 있는 곳이 있어요.

거기에다 보너스카드를 만들고 싶다고 하면 귀찮은 듯이 카드를 줘요.ㅎㅎ

보너스 카드가 있어야 할인받을 수 있어요.ㅎㅎ


카트 끌고 들어가는 입구에 매주 월요일마다 할인품목이 적힌 책자를 앞에 둬요.

기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예요.


"3Voor 6.00" 은 3개 사면 6유로라는 뜻이예요.

"30% Korting" 은 30% 할인, "2+1Gratis" 2+1 이고요.

"2e halve prijs 1.93" 2개 살 때 2번째 물건의 가격을 반값으로 계산해서 두개에 1.93유로로 해준다는 뜻이예요.

"2e Gratis" 는 두번째는 공짜라는 뜻이예요. 즉 2개를 살 때 한 개의 값만 지불하는 거지요.ㅎㅎ


네덜란드에선 주식이 감자래요.

우리나라에서 쌀을 포대로 팔듯이 감자를 포대로 팔아요.ㅎㅎ


치즈~ 네덜란드어로 "Kass" 라고 해요.

중간에 "BONUS" 라고 표시 되어 있는 것은 할인 받을 수 있는 품목이예요.

꼬북아내는 "jong" 이라고 붙어있는 구멍 뚫린 치즈가 너무 맛있어요.

"jong" 은 젊은 이라는 뜻인데 짧은 기간 숙성된 치즈예요.

김치로 이야기하면 겉절이~ㅎㅎ

치즈 단계는 Jong - Jong belegen - Belegen - Belegen oud - Oud 순으로 오래된 치즈예요.

오래되면 될수록 맛이 짜고 치즈냄새가 강해요.

하지만 "jong" 요 치즈는 너무 고소하고 맛있어요.

꼬북아내는 치즈를 별로 안좋아했는데 네덜란드와서 치즈 먹고 치즈의 매력에 퐁당 빠졌어요.

빵 사이에 치즈 껴 먹으면 너무너무 맛있어요.


염소치즈(Geitenkass)예요. 

약간 시큼한 맛이 특징이예요.^^

이외에도 치즈 종류가 많아서 한국에서는 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치즈가 많아요.  


마시는 요구르트예요.

네덜란드 오기전에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Karne melk" 는 사람 먹을 게 못된다고 그러더라구요.

근데 네덜란드 처음 와서 묶은 B&B에서 먹은 요구르트는 너무 맛있었어요.

그래서 소개해드리려구요.



요구르트 레몬맛 상큼하니 맛있어요. 

라즈베리맛도 맛있더라구요. 

1000ml에  1.34유로예요.

유기농 저지방 우유는 처음 갔던 B&B에서 처음 먹은 우유인데 아기곰돌이가 한국에서 먹던 우유랑 달라서 안 먹다가 한번 맛본 뒤로 배불러도 악착같이 다 먹는 우유예요.

알버트 저지방우유도 사봤는데 그건 먹다가 남기더라구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아기곰돌이가 잘 먹으니까 비싸도 사먹고 있어요.

유기농이라고 너무 터무니 없이 비싸진 않아요.ㅎㅎ 1000ml에 1.13유로예요.

우유에 대해 정리하면 Volle melk 가 전지방우유이고, Halfvolle melk 가 저지방우유 예요.

Halfvolle melk가 Volle melk 보다 싸요. 한국과는 반대죠.ㅎㅎ

그리고 Karne melk 가 요구르트예요.

먹기 힘든 Karne melk 가 있대요. 

곰돌남편이 오리엔테이션 주간에 학교에서 준비한 점심에 있어서 먹어봤는데 정말 먹기 힘들었다고...ㅎㅎㅎ

꼬북아내는 도전정신 없이 맛있는 거 사먹을래요.ㅎㅎ


Koffiemelk는 커피밀크예요.

커피맛 우유가 아니고 커피에 넣어먹는 우유예요.

커피에 Koffiemelk 넣으면 커피가 고소해져요.ㅎㅎ

아랫칸에 "Suiker" 설탕이예요.


"Olijf olie Extra vierge" 은 올리브오일중에 최상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이고, "Olijf olie Mild" 은 구이할 때 쓰는 올리브오일이예요.

꼬북아내가 처음 알버트하인에 갔을 때 산 오일이 "Olijf olie Extra vierge" 였어요.

첨에 샐러드하려고 샀는데 계란후라이 할 때도 쓰고 고기 구울때도 썼는데 자꾸 타는 거예요.ㅠㅠ

그래서 알아보니 구이할 때는 다른 올리브유를 써야 하더라구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끓는 점이 낮다고 그러더라구요.

아참 튀김할 때는 튀김용 기름이 따로 있어요.

앞에 감자튀김 그림이 그려져 있더라구요.ㅎㅎ


"Mosterd" 씨겨자(홀그레인머스타드) 랑 "Garlis" 갈릭파우더예요.

처음엔 마늘을 사서 다져서 썼는데 한국 마늘보다 네덜란드 마늘이 더 매운것 같아요.

숙주무침 했더니 매워서 눈 돌린게 갈릭파우더예요.

요리할 때 너무 편해요. 그리 맵지 않구요.ㅎㅎ 좋아요.

씨겨자는 샐러드 드레싱 만들 때 썼어요.


"Gember poeder" 은 생강파우더구요.

"Zeezout" 는 바다에서 나는 소금이고, "Tijm" 은 타임, 백리향으로 불리는 허브예요.


"Witte wijnazijn" 화이트와인식초예요.

식초는 네덜란드어로 "azijn" 이예요.

꼬북아내가 식초 찾으려고 얼마나 뱅뱅 돌았던지..ㅎㅎ

올리브오일 있던 칸 젤 밑에 식초 종류가 많더라구요. 


꼬북아내가 샐러드 드레싱은 원래 직접 만들어먹는데 네덜란드에는 더 맛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산 샐러드 드레싱이예요.

결과는 너무~~ 셔요~~ㅠㅠ

그래서 한번 먹고 그냥 뒀어요.ㅠㅠ

그 뒤로 샐러드 드레싱 군말않고 만들어 먹어요. 힝~ 편해 보려다~ㅠㅠ


꼬깔콘을 생각나게 하는 과자예요.

"Smiths" 에서 나온 과자 여러개 먹어봤는데 꼬북아내 입맛엔 이 과자가 젤 맛있었어요.ㅎㅎ

요즘 한국에선 질소과자에 대해 비난이 많던데 한국과자에 비하면 이건 정말 많이 들었어요.ㅎㅎ

한국 가면 과자 못 사먹을 듯 해요.

한국 과자업체들 비난받아 마땅해요!!!


알버트헤인에서 나온 콜라예요.

맛은 코카콜라와 비슷한데 싸~~요~~ㅎㅎ

알버트헤인 내부 사진을 많이 못보여드린 것 같아 좀 아쉬워요.


매일 가는데 사진 찍는 게 많이 어색한 꼬북아내라.... 블로그정신이 아직 없어서...ㅎㅎ

그래도 꼬북아내가 마트 가기 전에 사전 찾아가며 알았던 네덜란드 식재료 단어들을 알려드리려고 신경썼어요.

알버트헤인에는 야채, 고기, 빵 모두 작은 단위로 팔고 조리된 음식도 일인분씩 있기 때문에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좋은 것 같아요.


적은 양을 사서 바로 먹게 되어서 건강해지는 기분이예요.

이래서 네덜란드에 냉장고 크기가 작은 것 같아요.ㅎㅎ

다음에 알버트 헤인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또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