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북아내의 핸드폰 요금제는 데이터, 음성, 문자가 하나도 포함되지 않는 기본요금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외출했을 때 네비 사용이나 카톡 사용을 위해서 KT에그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핸드폰요금으로 9,000원(기본 12,000원에서 장기고객으로 3,000원 할인받음), KT에그 요금 16,500원을 내고 있어요.
남편은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지만 꼬북아내는 가족결합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어서 알뜰폰을 사용하지 못하다가 가족결합으로 요금할인 받는 것이 끝나서 얼마 전에 알뜰폰 요금제로 바꿨어요.ㅎㅎㅎ
알뜰폰 요금제로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알뜰폰 판매 우체국에서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 하는 방법이 있고, 편의점이나 알뜰폰 통신사 온라인샵에서 유심을 구입한 뒤 인터넷으로 신청서를 써서 셀프 개통하는 방법이 있어요.
<알뜰폰 판매 우제국 찾기>
<KT M모바일 유심 판매 편의점 찾기_이마트24,CU,씨스페이스,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GS25,스토리웨이>
<SK 세븐 모바일 유심 판매 편의점 찾기>
미리 여러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를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통신사를 선택해서 편의점에서 구입했어요.
KT M모바일 유심을 구입했는데 유심 종류가 세가지 있었어요. 일반 유심과 5G유심,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NFC 유심이 있어요. 일반유심은 7,000원 정도이고, NFC 유심과 5G유심은 9,000원 정도였습니다.
개통에 필요한 준비물과 개통방법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었어요.
꼬북아내는 셀프개통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셀프개통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가능합니다.
셀프개통을 하기 전에 메뉴의 [상품소개]-[요금제] 를 보시고 원하는 요금제를 먼저 생각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꼬북아내는 데이터 충분 2.GB/100분 을 선택했어요.^^
데이터 사용량이 적어서 KT에그의 11기가를 매번 다 사용하지 못했기 때문에 에그를 해지하고 데이터가 포함된 핸드폰 요요금제 중에 선택했어요.
매월 나가던 통신비에서 18,7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ㅎㅎㅎ
상단 메뉴에서 [무약정 유심]-[셀프개통 가입하기] 를 클릭합니다.
유심이 없다면 유심 배송요청을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편의점에서 바로 구입하면 당일날 번호이동을 하거나 가입할 수 있어요.
[셀프개통하기]에서 꼬북아내는 일반유심을 구입했기 때문에 [LTE셀프개통하기] 를 클릭했습니다.
번호이동과 신규가입 중에 선택하고, 원하는 요금제도 선택합니다.
프로모션 할인된 가격은 요금제를 바꾸지 않는 한 계속 할인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처음 선택할 때 결정을 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관동의에 체크한 뒤에 [다음] 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합니다.
인증방법은 본인 명의 신용카드, 네이버 인증서, PASS+계좌인증, 범용 인증서 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서 인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꼬북아내 명의의 신용카드가 없습니다. 체크카드는 있지만 체크카드로 인증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패스!
애플 앱스토어에 KT PASS+앱이 왜 없지?? 예전엔 있었는데... ㅠㅠ 그래서 패스!
금융인증서는 있지만 범용인증서는 없는데ㅠㅠ 패스!
하나 남은 희망~~ 네이버인증서... 꼭 성공해야 합니다.ㅠㅠ
네이버 로그인하는 것 까지는 순조로웠어요. 앱을 다운 받으라니...ㅠㅠ 앱을 다운 받고 네이버인증서를 발급하고...
네이버인증서를 위해 은행 계좌 확인도 하는 겁니까??ㅠㅠ
얼마전에 은행앱을 깔아놓은 것이 다행입니다.ㅠㅠ
네이버인증서 발급완료!!
시간이 너무 지체되었는지 인증확인이 안되어서 이전으로 창을 돌렸다가 다시 시도함~ 성공!!
꼬북아내는 힘들었어요.ㅠㅠ
님들은 한번에 성공하시길...^^
집전화가 없는데 집전화를 꼭 입력해야 합니다.ㅠㅠ 그래서 아무거나 입력했어요.
집전화는 선택으로 바꾸거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개선해야 할 필요성이 있어보입니다.
꼬북아내는 번호이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전 사용하던 통신사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번호이동 인증방법선택은 요금납부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계좌자동이체, 카드자동이체, 지로 등을 선택합니다.
다 입력 하셨으면 [사전동의 요청] 을 클릭합니다.
문자 또는 ARS로 번호로 전화해서 번호이동 사전체크에 확인을 해야합니다.
꼬북아내는 통신사 ARS로 번호로 전화해서 사전체크를 완료했습니다.
확인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어요.
바로 사전체크 확인이 완료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조금 시간이 지난 뒤에 다시 확인을 클릭하니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났어요.
개통신청서를 써봅니다. ㅎㅎ
요금납부 방법은 본인 명의의 계좌나 신용카드로 가능합니다. 다른 가족의 명의는 나중에 통신사로 전화해서 바꾸시면 됩니다.
부가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개통요청] 을 클릭합니다.
유심을 갈아 끼우고 껐다 켰다를 하니 개통이 완료되었습니다. ㅎㅎㅎ
네덜란드에서 귀국한 뒤로 노예요금제로 6~7만원 내기는 너무 아까워서 데이터, 음성, 문자 무료가 아무것도 없는 기본요금으로 만5년을 살았거든요. 그래서 통신사에 데이터차단을 신청해 두고살았습니다.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고 난 뒤에 외출했을 때 카톡이나 카드사용 앱알림이 오니 기분이 새롭고 좋았습니다.^^
외출했을 때 에그를 두고 나왔을 때 난감한 일은 이제 없을 것 같아요.ㅎㅎㅎ
핸드폰요금이 월 6,800원이라고 남편에게 이야기 했더니 자기 핸드폰요금도 바꿔달라고 하더라구요. 300분 무료통화+데이터 500메가에 11,000원정도 내고 있었거든요. 같은 알뜰폰요금제라고 해도 통신사에 따라 요금과 혜택이 많이 다른 것 같아요.
남편은 핸드폰으로 통화를 많이 하고 에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는 많이 필요하지 않아서 1.5GB테이터가 있는 통화 무제한(월6,000분이내) 요금제로 바꿨어요. 월 통신비가 7,900원입니다.ㅎㅎㅎ
꼬북아내 핸드폰요금 6,800원+남편 핸드폰요금 7,900원+에그요금 16,910원+아들 핸드폰요금 12,280원(핸드폰값포함)=43,890원 입니다.
월 21,800원, 년 261,600원을 절약했습니다. ㅎㅎㅎ
참고로 KT M모바일에 에그,포켓파이(무선 와이파이)요금제도 있었어요. 기존 보다 5~6,000원 정도 더 저렴합니다.
밖에서 노트북이나 패드 등에 인터넷을 연결해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핸드폰 셀룰러로 이용하는 것보다 KT에그나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셀룰러 사용하면 핸드폰 밧데리가 빨리 소모 되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남편은 무료 데이터가 거의 없는 알뜰폰 요금제와 에그를 동시에 사용합니다.^^
KT M모바일 요금제 대부분은 무료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자동 차단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데이터 초과사용에 대해 신경을 써야하는 단점이 있어요. 이 단점은 KT M모바일앱을 사용하면서 자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요금제도 통신사에 따라 혜택이 다르니 꼼꼼하게 따져보고 월 통신비 절약해보세요.^^